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라방 보며 손가락만 까딱해도 명절 준비 끝’…G마켓·옥션 '역대급 혜택'

공유
2

‘라방 보며 손가락만 까딱해도 명절 준비 끝’…G마켓·옥션 '역대급 혜택'

G마켓·옥션, 마트뷰티사업기획팀 이보라 매니저 인터뷰
쇼핑의 편의성과 소비자 소통에 주안점
업그레이드 된 테마관과 라방 확대

G마켓·옥션의 이보라 마트뷰티사업기획팀 매니저.이미지 확대보기
G마켓·옥션의 이보라 마트뷰티사업기획팀 매니저.


2022년 설을 앞두고 G마켓과 옥션이 ‘설빅세일’ 프로모션을 예고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올 설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비대면 명절로 보내게 될 것으로 보고 늘어나는 온라인 명절 선물 구재마자들에게 ‘역대급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글로벌이코노믹은 이번 설빅세일을 이용하는 꿀팁 등의 정보를 알아보고자 G마켓·옥션의 이보라 마트뷰티사업기획팀 매니저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이번 설빅세일은 어떤 프로모션인지 소개해주세요.

▷설빅세일은 2020년부터 진행해 온 새해 첫 빅프로모션이라고 할 수 있어요. 연중 두 차례 진행하는 빅스마일데이를 제외하고는 규모가 가장 큰 행사죠. 이번 행사에는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되는 쿠폰이 나갈 예정입니다. 이 쿠폰은 G마켓이나 옥션에 가입돼 있으면 받을 수 있어요. 작년 설만 해도 모든 회원에게 할인쿠폰 3종을 매일 발급했고 프리미엄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더 큰폭의 할인율을 자랑하는 쿠폰을 추가로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MD들도 행사를 앞두고 분주한 시간을 보냈다고 들었습니다.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춰 상품을 준비하기 위해 다양한 자료를 분석하고 이를 반영했다.

▷각 분야 MD들은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춰 상품을 준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지난 설과 추석에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을 분석하고 소비자가 참여한 사전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테마관·브랜드관을 구성했습니다.

설 선물뿐 아니라 이 기간 필요한 신선식품이나 명절 후에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제품까지 다양하게 준비했어요. 혜택까지 통 크게 마련했으니 꼭 한 번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올해도 비대면 선물 트렌드가 이어질까요?

▷코로나19와 오미크론 변이 출현 등으로 올해도 언택트가 대세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G마켓과 옥션은 비대면으로 선물을 준비할 소비자들을 위해 ‘쇼핑 편의성’ 개선에도 공을 들였습니다.

편리하고 손쉬운 쇼핑을 위해 아이템 검색부터 결제까지 막힘 없이 원스톱으로 진행되도록 쇼핑 환경을 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회원 개인별로 받을 수 있는 쿠폰 혜택과 라이브쇼, 테마관·브랜드관 바로가기 페이지 등을 개설한 것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또 실시간 명절 아이템 판매 수량 및 누적 랭킹 데이트 업데이트를 통해 인기 구매 품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고객들의 쇼핑에 도움을 줄 예정입니다.

-설빅세일에서는 설맞이 장터도 따로 구성했다고 들었습니다.

▷네. 맞습니다. 명절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설맞이장터라는 카테고리를 따로 구성해 쇼핑 편의를 제고했습니다.

설맞이장터는 e-장보기관, 선물세트관, 휴식관, 주방용품관 등 조금 더 설 명절과 직접적으로 연관성이 있는 테마관으로 재정비했습니다. 또 오늘 주문하면 내일 받을 수 있는 스마일배송관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당일배송이 가능한 마트 상품을 모은 당일배송관, 백화점 상품과 홈쇼핑 상품을 모은 e-백화점관과 홈쇼핑관, 설 연휴에도 배송하는 해외직구관과 아동한복관 등을 구성해 소비자들이 편하게 설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지난 행사와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라이브방송 횟수를 크게 늘린 점을 꼽고 싶습니다. 방송 횟수를 늘린 것은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서인데, 방송에서는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특가’ 제품이 소개될 예정이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라이브 방송은 매일 있나요

▷라이브 방송은 주말을 제외한 행사 기간 내내 특집으로 진행돼요. 메가 브랜드와의 협업하는 라이브방송에서는 가전, 뷰티, 주방용품, 건강기능식품까지 파격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번 설빅세일을 더 똑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꿀팁도 있을까요?

▷설빅세일에서 최대 혜택을 누리는 방법은 ‘스마일클럽’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행사 기간 중 제공되는 모든 쿠폰의 할인율이 일반 회원에 비해 높아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아요. 이에 더해 각 브랜드별 중복할인 쿠폰까지 더하면 할인혜택은 더 커지니 꼭 이용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멤버십 가입 즉시 연회비 이상의 스마일캐시를 증정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가입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또 다른 팁은 ‘오늘의 브랜드 특가탭’을 이용하는 거에요. 매일 하나의 브랜드를 선정해 초특가로 선보이는 데다, 설빅세일 쿠폰과 브랜드 중복할인 쿠폰을 동시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비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있으신지요

▷명절 전 필요한 제품을 완판 전에 득템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