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로그프레소 '빅데이터 엔진', TTA 성능 시험 결과 '최고 수준'

공유
0

로그프레소 '빅데이터 엔진', TTA 성능 시험 결과 '최고 수준'

초당 270만 패킷 무손실 처리

이미지 확대보기
로그프레소(대표 양봉열)는 자체 기술로 만든 빅데이터 엔진이 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의 V&V(확인 및 검증) 시험에서 최고 수준의 성능 기록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로그프레소는 2013년 설립된 SecOps(보안, 운영)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사이버 보안, IT운영관리, 이상거래탐지, 제조공정 최적화, 실시간 마케팅 캠페인 등 다양한 분야에 SecOps 플랫폼 기술을 공급했다.

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산하로, 소프트웨어 시험인증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온 국가 공인 소프트웨어 품질 시험인증기관이다. V&V 시험을 통해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능과 성능, 보안성, 안전성 등에 대한 테스트를 시행하고 결과서를 제공해준다.

로그프레소의 빅데이터 엔진은 통합보안관제, 통합로그관리 등 전통적인보안 분야를 비롯해 반도체물류 데이터분석, 서비스품질 분석, 이상금융거래 탐지(FDS), AIOps 등의 기반엔진으로 활용 중이다.

최근 100Gbps 방화벽 등 보안 장비와 초고대역폭 네트워크 장비에서 발생하는 플로우 패킷의 양은 초당 수백만 건에 달하고 있다. 방대한 데이터 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하기 위한 고성능 빅데이터 엔진에 대한 수요가 함께 증가하는 추세다.

이번 V&V 시험에서 로그프레소는 단일 x86 서버로 초당 270만건의 UDP 패킷을 손실없이 수집, 저장, 인덱싱하는 고성능 결과를 기록했다. 또한 25억 건의 로그 데이터를 밀리초 단위로 검색하며 뛰어난 빅데이터 엔진임을 입증했다.

로그프레소는 자체 빅데이터 기술로 지난 2013년 머신 빅데이터 플랫폼 '로그프레소 엔터프라이즈 1.0'을 출시했으며, 1분기 내에 기능과 성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로그프레소 엔터프라이즈 4.0'을 출시할 계획이다.

구동언 로그프레소 상무는 "TTA 공인 시험으로 로그프레소가 지금까지 쌓아온 자체 빅데이터 기술의 우수성을 인증 받았다"며 "지난 9년동안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빅데이터 기술의 가치를 증명했으며, 앞으로 더 뛰어난 성능과 기술을 선보일 수 있도록 후속 R&D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