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젤리크루, '영이의 숲' 팝업스토어 성료

공유
0

젤리크루, '영이의 숲' 팝업스토어 성료

'광주·대전 열기 이어간다'

left
젤리크루(대표 박준홍)는 일러스트 크리에이터 '영이의 숲'과의 협업을 통해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 지난 11월 26일부터 11일 동안 진행한 단독 팝업스토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9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 개최한 영이의 숲 단독 팝업스토어는 1만여명 이상이 방문했을 뿐만 아니라, 관련 인스타그램 콘텐츠가 100만건 이상 노출되는 등 대형 IP나 유명 캐릭터 팝업스토어를 뛰어넘는 성과를 보였다.

개인 크리에이터의 팝업스토어가 대형 IP를 뛰어넘는 매출과 집객 효과를 보인 것은 이례적으로, '영이의 숲'은 젤리크루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터로서의 인기를 증명했다.

특히 대표 캐릭터 '꽃카'의 봉제 인형 제품이 뜨거운 반응을 보여 일부 품목은 품절이 되기도 했으며, 꽃카 맥주잔, 화투, 엽서 등의 인기 상품은 빠르게 재고가 소진됐다.
팝업스토어 행사장 방문객들은 대형 꽃카 조형물로 꾸며진 포토존에서 촬영한 인증샷을 SNS에 공유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젤리크루는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 개최한 영이의 숲 팝업스토어의 뜨거운 열기를 광주, 대전에서도 이어간다. 10일부터 16일까지 서울에 이어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영이의 숲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광주 팝업스토어에서는 신촌에서 판매한 제품과 더불어 꽃카 랜덤박스, 크리스마스 엽서세트 등을 새롭게 선보이며 꿀잠 꽃카 대형인형을 일 10개 한정 3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풍성한 현장이벤트도 준비했다. 10일부터 사흘동안 매일 선착순 20명에게 꽃카 볼펜을 증정하며 봉제류 2종 이상 혹은 3만원 이상 구매 시 올인원스티커를 증정하고 5만원 이상 구매 시 빵모양 파우치를 증정한다. 인증샷을 SNS에 공유하면 리무버블 스티커 2종도 증정한다.

광주 팝업스토어가 종료되면 17일부터 26일까지 대전 신세계백화점 아트앤사이언스점에서 크리스마스 시즌 분위기를 내는 새로운 컨셉으로 팝업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며 다양한 크리스마스 시즌 신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강우 젤리크루 COO는 "이번 영이의 숲 팝업스토어를 계기로 젤리크루가 플랫폼을 기반으로 크리에이터를 대중 브랜드로 만드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음을 검증하는 성과가 있었다" 며 "앞으로도 크리에이터들이 젤리크루를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한 회사로 성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