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순천시, 초보 캠퍼를 위한 ‘슬기로운 캠핑생활’ 특강 개최

공유
0

순천시, 초보 캠퍼를 위한 ‘슬기로운 캠핑생활’ 특강 개최

‘작은 캠핑, 다녀오겠습니다’, ‘캠핑 하루’ 저자 이수현 작가 초청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는 오는 16일 오후 2시 연향도서관 지하극장에서 여행 작가 이수현(생활모험가) 초청 강연을 개최한다. / 전남 순천시=제공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는 오는 16일 오후 2시 연향도서관 지하극장에서 여행 작가 이수현(생활모험가) 초청 강연을 개최한다.

‘슬기로운 캠핑생활’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연은 오토캠핑, 백캠핑 등 다양한 캠핑의 종류를 알아보고, 실제 캠핑에 필요한 장비 및 주의사항, 더 나아가 자연을 위한 클린캠핑까지 배울 수 있게 된다.

‘작은 캠핑, 다녀왔습니다’, ‘캠핑 하루’, ‘숲의 하루’, ‘리브 심플리’ 등을 쓴 이수현 작가는 단순한 취미를 넘어서 현대인들에게 치유의 시간이 돼주는 캠핑의 매력과 즐거움을 이야기한다.

강연참여를 희망하는 순천시민은 방역패스를 소지하면 12월 8일부터 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사전접수를 통해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순천시 도서관운영과 관계자는 “이번 강연은 캠핑인구 700만 시대를 맞아 올바른 캠핑정보를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심신을 캠핑의 감성으로 치유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했다.”고 전했다.

한편 풍덕글마루도서관은 여행 특화 도서관으로, 다양한 여행 관련 서적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순천 시민뿐 아니라 여행자를 위한 도서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선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ssion125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