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S홈쇼핑, 4년 연속 ‘지속가능경영부문’ 종합대상 수상

공유
0

NS홈쇼핑, 4년 연속 ‘지속가능경영부문’ 종합대상 수상

건전한 기업 생태계 구축 위한 활동 높이 평가 받아

7일 열린 ‘2021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오른쪽)가 지속가능경영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7일 열린 ‘2021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오른쪽)가 지속가능경영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7일 서울신라호텔에서 열린 ‘2021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지속가능경영 부문 종합대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2021 한국의 경영대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경영 역량과 혁신 활동을 종합적으로 진단해 부문별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NS홈쇼핑이 2018년부터 4년 연속 수상한 지속가능경영부문은 기업 활동으로 발생하는 경제적·사회적·환경적 문제를 진정성 있게 해결해 나감으로써 모든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증진해 지속 가능한 경영 체계를 구축한 것으로 인정받는 기업에게 준다.

NS홈쇼핑은 식품 유통에 특화한 친환경 활동으로 ESG 경영에 집중해 왔다고 전했다. 이런 결과로 폐기물 발생과 소비전력을 줄인 ‘친환경 방송 제작 환경 조성’, 중소기업 협력사가 친환경 경영에 동참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친환경 포장재 지원’, ‘수산자원보호 캠페인 운영’ 등 다양한 활동으로 올해 ESG평가에서 종합A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최근에는 소비자중심경영(CCM)을 통해 CCM 인증을 7회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또 업계 최초로 전원 고객위원과 소비자단체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상품선정위원회를 운영을 통해 까다로운 품질경영시스템 구축, OK서비스 등 고객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시대적 변화에 적응을 넘어 변화를 선도하는 경영으로 사회와 고객, 협력사가 지속해서 동반성장하는 기반을 만들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전달하고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며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키워 나가는 NS홈쇼핑이 되겠다”고 말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