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래에셋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 순자산 1조 원 돌파

공유
0

미래에셋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 순자산 1조 원 돌파

올해 4월 상장해, 8개월 만에 순자산 1조 원 돌파··· 개인이 11월 말까지 6793억 원 순매수하며 성장 견인

left이미지 확대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 순자산이 1조 원을 돌파했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 순자산이 1조 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6일 종가 기준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 순자산은 1조568억 원이다. 해당 ETF는 올해 4월 상장해, 8개월 만에 순자산 1조 원을 돌파했다. 개인이 11월 말까지 6793억 원 순매수하며 성장을 견인했다.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는 미국 기술주를 대표하는 나스닥 거래소 시가총액 상위 10개 기업에 투자한다. 혁신 테마 내에서 독보적 지위를 바탕으로 지속성장이 기대되는 우량주를 선별해 집중 투자한다.
추종지수는 ‘INDXX US Tech Top10 Index’다. 지수 구성 종목은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알파벳, 아마존, 테슬라, 메타, 엔비디아 등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 ETF마케팅부문대표 권오성 전무는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를 이용해 투자자들은 나스닥100 시가총액 중 절반을 차지하는 10종목에 손쉽게 투자할 수 있다”며 “투자자들이 중장기적으로 편안하게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해서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는 장기투자 관점에서 연금상품으로 활용해 절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거래세가 면제되며, 연금계좌에서 거래할 경우 매매차익과 분배금에 대한 과세는 연금수령 시 연금소득세로 저율 분리과세 된다.


강수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sj8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