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파운트, 한화생명에 ‘AI 변액보험 펀드 관리 서비스’ 제공

공유
0

파운트, 한화생명에 ‘AI 변액보험 펀드 관리 서비스’ 제공

카카오톡서 변액보험 펀드 조회 가능
연금수령 시기에 자동 위험관리 제공

인공지능(AI) 투자 전문기업 파운트가 국내 3대 생명보험사 중 하나인 한화생명에 ‘AI 변액보험 펀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사진=파운트이미지 확대보기
인공지능(AI) 투자 전문기업 파운트가 국내 3대 생명보험사 중 하나인 한화생명에 ‘AI 변액보험 펀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사진=파운트
로보어드바이저 파운트가 변액보험 펀드 관리 시장을 싹쓸이하고 있다. 인공지능(AI) 투자 전문기업 파운트는 국내 3대 생명보험사 중 하나인 한화생명에 ‘AI 변액보험 펀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메트라이프, 삼성생명, 흥국생명에 이어 한화생명까지 독보적인 시장점유율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파운트가 한화생명에 제공하는 AI 변액보험 펀드 관리 서비스는 변액보험 가입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우선 자신의 스마트폰 카카오톡에서 기본적인 펀드 현황을 조회할 수 있다. 개인의 투자성향에 따른 맟춤형 펀드 포트폴리오를 추천받을 수 있으며, 리밸런싱(최적의 포트폴리오 비중 자동 조정)까지 직접 실행할 수 있다.

연금수령 시기가 다가올 경우 점진적으로 안전 자산의 비중을 늘리는 등 시장의 급락 등에 방어할 수 있는 위험 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파운트의 AI 변액보험 펀드 관리 서비스가 적용된 상품은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이때 AI 기반의 펀드 관리 서비스가 자동으로 제안 된다. 국내외 이슈 분석 리포트 발간, 이에 기반한 펀드 추천 사유 등도 제공된다.
변액보험은 납입한 보험료 가운데 일부를 주식이나 채권 등에 투자해 운용 실적에 따라 투자 성과를 가입자에게 나눠 주는 실적 배당형 보험상품이다. 편입한 투자 펀드의 운용 실적에 따라 보험금이 변동 되기 때문에 시장 상황에 따라 적극 포트폴리오를 변경하는 등 지속적인 수익률 관리가 필요한 상품 중 하나다.

파운트는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이 세계 각국의 경제, 시장 지표를 조합해 5만2000개가 넘는 시나리오 결과로 산출한 ‘파운트 마켓스코어’를 기반으로 개인의 투자 성향에 따라 맞춤형 글로벌 자산 배분 포트폴리오를 추천한다. 이에 정기, 수시 리밸런싱 등 특화 서비스로 최적의 수익률 관리가 가능하다.

파운트 김영빈 대표이사는 “노후를 대비한 장기 가입 상품인 변액보험은 무엇보다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한 투자 상품이지만 가입자들의 무관심, 판매사들의 안내 부족 등으로 관리가 부재 했던 영역”이라며 “가입자들이 본인의 노후설계와 자산 관리에 보다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개입할 수 있도록 변액보험 펀드 관리 서비스 시장을 개척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금융사들과의 협업으로 쌓은 AI 펀드 관리 노하우로 개인연금, 퇴직연금 시장은 물론 간편 디지털보험의 시작부터 사후관리까지 고객의 자산관리 영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강수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sj8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