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제품 가격 인상 추진

공유
0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제품 가격 인상 추진

고객들, 가격인상 철회 목소리 높여

마이크로소프트가 시장 지배력을 이용해 일부 오피스 제품군에 대해 가격을 인상하거나 더 오랜기간 정기구독을 강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마이크로소프트가 시장 지배력을 이용해 일부 오피스 제품군에 대해 가격을 인상하거나 더 오랜기간 정기구독을 강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로이터
마이크로소프트가 시장 지배력을 이용해 일부 오피스 제품군의 가격을 인상하거나 더 오랜기간 정기구독을 강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2년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피스용 제품으로 '뉴 커머스 익스피리언스(New Commerce Experience)'를 출시할 예정이다.

6일(현지시각) CNBC는 마이크로소프가 구체적인 가격 정책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파트너 기업에게 연간으로 구독하지 않을 경우 월간 비용을 20% 인상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입장에서는 고객을 더 긴 기간동안 고정시킬 수 있고, 고객 이탈에 대한 우려를 덜 수 있다. 하지만 고객 입장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구독 정책과 가격인상 정책에 반발하고 있다.

고객들은 커뮤니티 사이트 레딧에서 항의의 목소리를 높였고, 1400명 이상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가격 인상을 철회하라는 청원서에도 서명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는 올해 46% 상승해 시가총액이 2조4000억달러를 넘어섰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