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빗, 보이스피싱 방지 앱 '피싱방지24' 출시

공유
0

코빗, 보이스피싱 방지 앱 '피싱방지24' 출시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코빗
코빗이 가상자산 업계 최초로 교육용 보이스피싱 방지 앱 '피싱방지24'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코빗은 "나날이 늘어나는 피싱 사기에 대한 선제적인 예방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이를 구체화하기 위해 '피싱방지24' TF 팀을 만들었다'며 "보다 쉽고 친근하게 피싱 예방법을 알리기 위해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무료로 앱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피싱방지24'는 크게 웹툰, 퀴즈, 학습 탭으로 구성돼 있다. 총 5화로 구성된 웹툰에서는 캐릭터 코코와 라빗이 피싱 예방법에 대해 재미있게 설명한다. 각화는 공유하기 버튼을 통해 외부로 공유할 수 있으며 작화와 스토리 구성은 웹툰 작가 이안이 참여했다.

총 10문제로 구성된 퀴즈 탭에서는 피싱, 스미싱, 파밍 사기 등에 대한 내용을 쉽게 알아볼 수 있다. 모든 퀴즈를 풀면 ‘피싱 예방 교육 완료’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 수료증을 SNS에 공유할 수 있다. 마지막 학습 탭에서는 피싱 자가진단을 포함한 다양한 심화학습 콘텐츠가 구성돼 있어 피싱 방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이번 TF를 총괄한 지승욱 제품혁신부서 실장은 "'피싱방지24'를 통해 대중들에게 피싱 예방법을 알리고 보이스피싱이라는 사회적 이슈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가상자산을 활용한 피싱을 막는 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학습 콘텐츠로 업계 보안 강화와 신뢰성 제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