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M그룹 대한상선, 우드펄프 장기운송계약 체결

공유
0

SM그룹 대한상선, 우드펄프 장기운송계약 체결

향후 3년동안 120만톤 수송...9천만 달러 신규매출 예상
세계 저탄소 트렌드 부응...”친환경 화물수송 확대 추진”

대한상선 'SM KOREA SHIPPING' 모습. (사진=대한상선)이미지 확대보기
대한상선 'SM KOREA SHIPPING' 모습. (사진=대한상선)
SM그룹(회장 우오현) 해운부문 계열사 대한상선은 브라질 우드펄프 생산, 수출기업인 Bracell SP Celulose Ltda社 (브라셀)와 3년간 우드펄프수송 장기운송계약을 체결했다.

지난달 30일 체결한 계약에 따라 앞으로 3년간 약 9,000만 달러 규모의 신규 매출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한상선은 이를 위해 내년부터 5만톤급 Open Hatch Box Shaped 전용선 두 척을 투입 할 예정이다.
대한상선은 한국전력 및 포스코와의 장기수송계약과 세계 최대 철광석 기업인 BHP Billiton과 케이프사이즈 선박 3척에 대해 철광석 장기수송계약을 5년째 수행해 오고 있는 국내 유일한 기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국내 및 해외로의 수익성 있는 중·장기계약 발굴과 함께 면밀한 시황분석을 통한 용대선영업으로 안정적 수익창출의 성과를 달성해 오고 있다.

양진호 대한상선 대표는 “이번 계약 수주는 대한상선이 우드펄프수송 시장 진입과 함께 세계의 저탄소·친환경 트렌드에 맞춰가는 것”이라며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으로 드라이벌크 시장의 핵심화물인 석탄수송을 대체할 친환경 화물의 수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환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gcho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