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속보] 일본 지진 도쿄 중심 흔들, 기상청 오늘 주말날씨 전국 일기예보

공유
0

[속보] 일본 지진 도쿄 중심 흔들, 기상청 오늘 주말날씨 전국 일기예보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일본 지진 발생위치 자료=기상청
일본에 지진이 일어났다. 도쿄 인근이 흔들렸다. 이번 지진으로 도쿄 중심가에서도 흔들림과 진동이 감지됐다.

3일 기상청에 따르면 일본 야마나시(山梨)현에서 3일 새벽 6시 37분 규모 4.9의 지진이 발생했다. 야마나시현은 도쿄도(東京都) 서쪽 인접한 광역지방자치단체이다. 이번 지진으로 도쿄 중심가에서도 흔들림이 감지됐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진원의 깊이는 20㎞이다. 이번 지진으로 인한 지진 해일 쓰나미 우려는 일단 없다. 진원지인 야마나시현 오쓰키시에선 진도 5약이 관측됐다. 진도 5의 약은 대부분의 사람이 공포감을 느끼고 물건을 붙잡아야 한다고 느끼는 수준이다. 도쿄 중심가에서도 진도 3이 관측됐다. 진도 3지진은 실내 거의 모든 사람이 흔들림을 감지하는 수준이다.
기상청 오늘 주말날씨 전국 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3일)은 전국이 구름많겠으나, 오후에 수도권과 강원도, 경상권은 차차 맑아지겠다. 오늘 오전(06~12시)까지 강원영서중.남부와 충청권, 전북, 전남권북부, 경북내륙에, 내일(4일) 오전(06~12시)까지 제주도에는 가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구름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내일 새벽(00시)부터 아침(09시) 사이 한때 충남남부서해안과 전북서해안에는 비 또는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3~4일) 울릉도.독도: 5mm 내외, (3일) 강원영서중.남부, 충청권, 전북, 전남권북부, 경북내륙, 제주도(4일까지): 5mm 미만, 그리고 (4일) 충남남부서해안, 전북서해안: 5mm 미만이다. 예상 적설(3일)은 제주도산지(4일까지): 1~3cm, 강원영서중.남부,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 전북동부: 1cm 내외이다. 충북북부와 경북북부내륙, 전북동부에는 해발고도 600m 이상 산지에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모레(5일)는 전국이 맑겠다.

내일(4일)은 오늘(3일)보다 아침 기온이 5도 가량 더 낮겠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15도로 크겠다. 오늘(3일)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 충청권, 전라권, 경북내륙, 제주도에는 내린 비 또는 눈이 얼어 도로 살얼음이 발생하거나, 도로가 결빙되는 곳이 나타날 수 있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 경북동해안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다.


김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