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아ST, 의료 지식 공유 플랫폼 '메디플릭스' 오픈

공유
0

동아ST, 의료 지식 공유 플랫폼 '메디플릭스' 오픈

각종 질환 정보와 노하우 공유, 웨비나 시청 등…오리지널 콘텐츠 제작도 가능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동아에스티가 의사 전용 의료 지식 공유 플랫폼 '메디플렉스'를 오픈했다. 사진=동아에스티


동아에스티는 의사 전용 의료 지식 공유 플랫폼 '메디플릭스(MEDIFLIX)'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메리플릭스는 의사들끼리 다양한 정보를 주고 받는 새로운 소통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메디플렉스는 동아에스티 온라인 학술정보 제공 포털인 '쇼 타임'을 리뉴얼한 플랫폼이다. 의료를 뜻하는 메디컬(Medical)과 영화를 뜻하는 플릭스(Flicks)의 합성어로, 의료계 영상 공유 플랫폼으로 우뚝 서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메디플릭스는 온라인에서 원하는 의료 정보와 지식을 언제, 어디서나, 어떤 기기에서도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의료 정보 플랫폼의 특성상 의사들만 이용 가능하다.
동아에스티는 제품 중심의 콘텐츠에서 벗어나 순수 질환에 대한 정보와 의료 지식 관련 영상 콘텐츠로 메디플렉스를 구성했다. 회사에서 진행하는 웨비나, 웹 심포지엄 등도 시청할 수 있다.

주요 콘텐츠로는 명의들의 진료 노하우, 의사들의 진솔한 이야기, 소화기·당뇨 등 각종 질환과 관련한 최신 강연 등이 있으며 각 분야 질환의 최신 지견과 각종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됐다.

의료 정보나 지식을 공유하고 싶은 의사라면 주도적으로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들 수도 있다. 강연 예약 기능을 활용하거나 동아에스티 담당자에게 신청하면 된다.

신청된 강의는 주제 및 중복 여부 검토 등의 단계를 거쳐 촬영 일정과 장소를 협의해 제작하게 된다. 콘텐츠 내용에 따라 단편 제작 또는 시리즈 제작이 가능하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메디플릭스는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의료 정보와 지식을 편리하게 접할 수 있는 최적화된 의료 지식 공유 플랫폼"이라며 "다양한 의료 정보와 지식을 공유해 대한민국 의료 질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