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Z:IN 종합시공아카데미, 내부에 30실 이르는 합숙시설 갖춰
내년부터 연간 160회 교육과정 운영...매년 3000명 이상 인력 배출 기대
내년부터 연간 160회 교육과정 운영...매년 3000명 이상 인력 배출 기대

LX하우시스는 지난달 30일 인테리어 시공 인력 양성을 위한 종합 시공교육 훈련 시설인 ‘LX Z:IN 종합시공아카데미’ 개관식을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전날 열린 개관식에는 강계웅 LX하우시스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LX Z:IN 종합시공아카데미는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에 연면적 3650㎡ 규모로 조성됐다. 이는 국내 인테리어 업계 시공 인력 교육시설 가운데 최대 규모다.
아울러 국내 인테리어 시공인력 교육시설 중 유일하게 내부에 30실의 합숙시설을 갖춰 집중적인 교육이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전 공종 별로 교육생의 직무성장 경로에 따라 신규·인증·향상 등 3단계로 나뉜다. 향상 단계까지 이수한 인력들은 시공 명장이 될 수 있도록 운영될 계획이다.
LX하우시스는 내년부터 연간 160회 가량의 교육과정을 운영해 매년 3000명 이상의 전문 인테리어 시공 인력을 키울 예정이다. LX Z:IN 아카데미 교육과정은 LX하우시스와 협력사 직원뿐 아니라 인테리어 시공에 관심있는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다.
LX하우시스는 이번 아카데미 개관이 신규 시공인력 확보·직원 교육 등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 협력사들의 고충을 해소하는 상생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계웅 LX하우시스 대표는 “시공은 고객이 회사와 만나는 중요 접점 중 하나로 고객은 시공된 인테리어 제품을 오랫동안 사용하므로 매우 민감하고 중요한 영역”이라며 “LX Z:IN 종합시공아카데미는 LX하우시스가 토탈 인테리어 시장에서 일등 사업자가 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다수의 명장 수준 시공인력들을 배출해 국내인테리어 시장 전반의 시공 품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하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nicho9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