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X하우시스, 'LX Z:IN 종합시공아카데미' 개관...인테리어 전문가 양성 나선다

공유
0

LX하우시스, 'LX Z:IN 종합시공아카데미' 개관...인테리어 전문가 양성 나선다

LX Z:IN 종합시공아카데미, 내부에 30실 이르는 합숙시설 갖춰
내년부터 연간 160회 교육과정 운영...매년 3000명 이상 인력 배출 기대

지난달 30일 열린 'LX Z:IN 종합시공아카데미(가칭)' 개관식에서 LX하우시스 강계웅 대표(왼쪽 다섯번째) 등 LX하우시스 관계자들이 개관 기념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X하우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지난달 30일 열린 'LX Z:IN 종합시공아카데미(가칭)' 개관식에서 LX하우시스 강계웅 대표(왼쪽 다섯번째) 등 LX하우시스 관계자들이 개관 기념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X하우시스
LX하우시스가 인테리어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국내 최대 규모 교육시설 'LX Z:IN 종합시공아카데미(가칭)'을 개관했다.

LX하우시스는 지난달 30일 인테리어 시공 인력 양성을 위한 종합 시공교육 훈련 시설인 ‘LX Z:IN 종합시공아카데미’ 개관식을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전날 열린 개관식에는 강계웅 LX하우시스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LX Z:IN 종합시공아카데미는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에 연면적 3650㎡ 규모로 조성됐다. 이는 국내 인테리어 업계 시공 인력 교육시설 가운데 최대 규모다.
시설 내부에는 철거·설비·전기 등 인테리어 기본 공사부터 창호·주방·욕실·바닥재·중문·도어·인조대리석 등 제품 관련 시공을 아우르는 15대 공종(工種)별 이론 강의장과 실습장이 마련됐다. 실습장에는 벽체·급수·배수를 비롯해 실제 인테리어 공사 현장과 동일한 규모와 환경, 조건을 구현했다.

아울러 국내 인테리어 시공인력 교육시설 중 유일하게 내부에 30실의 합숙시설을 갖춰 집중적인 교육이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전 공종 별로 교육생의 직무성장 경로에 따라 신규·인증·향상 등 3단계로 나뉜다. 향상 단계까지 이수한 인력들은 시공 명장이 될 수 있도록 운영될 계획이다.

LX하우시스는 내년부터 연간 160회 가량의 교육과정을 운영해 매년 3000명 이상의 전문 인테리어 시공 인력을 키울 예정이다. LX Z:IN 아카데미 교육과정은 LX하우시스와 협력사 직원뿐 아니라 인테리어 시공에 관심있는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다.

LX하우시스는 이번 아카데미 개관이 신규 시공인력 확보·직원 교육 등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 협력사들의 고충을 해소하는 상생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계웅 LX하우시스 대표는 “시공은 고객이 회사와 만나는 중요 접점 중 하나로 고객은 시공된 인테리어 제품을 오랫동안 사용하므로 매우 민감하고 중요한 영역”이라며 “LX Z:IN 종합시공아카데미는 LX하우시스가 토탈 인테리어 시장에서 일등 사업자가 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다수의 명장 수준 시공인력들을 배출해 국내인테리어 시장 전반의 시공 품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하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nicho9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