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어촌어항공단, 원스톱 '귀어귀촌 플랫폼' 통해 맞춤형 정보 제공

공유
0

어촌어항공단, 원스톱 '귀어귀촌 플랫폼' 통해 맞춤형 정보 제공

귀어인·귀어귀촌 희망자 대상, 흩어진 정보 통합해 편의성 제고
안내 서비스 개선해 귀어귀촌 희망자 개인별 정보 문자·이메일로 안내

한국어촌어항공단이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추첨 이벤트  내용. 사진=한국어촌어항공단
한국어촌어항공단이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추첨 이벤트 내용. 사진=한국어촌어항공단
한국어촌어항공단은 원스톱 귀어귀촌 플랫폼으로 귀어인·귀어귀촌 희망자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는 지난달 29일 귀어인·귀어귀촌 희망자를 위한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을 개시해 이벤트를 개최한다.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은 기존 지역·지자체별 귀어귀촌지원센터 8개와 귀어학교 7개 등 관련 기관에 흩어진 귀어귀촌 정보를 하나로 통합한 서비스다.

아울러 고용노동부, 수협중앙회,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등 여러 기관에서 별도로 운영하는 정보시스템도 연계했다. 이를 통해 일자리와 창업, 어선거래, 정착에 필요한 정보 등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귀어귀촌종합센터는 플랫폼 구축으로 정보 통합에 따른 편의성뿐만 아니라 안내 서비스도 개선했다.

귀어귀촌 플랫폼은 가입 회원 가운데 신청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귀어귀촌 희망자의 관심 분야를 분석한 뒤 각 기관에서 교육·행사 등에 대한 내용과 귀어창업과 주택구입자금, 청년어촌 정착지원 사업 등 귀어귀촌 준비단계에 필요한 정보를 문자·이메일로 안내한다.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벤트는 회원 가운데 200명을 무작위 추첨해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행사로, 오는 22일까지 실시한다. 기존 귀어귀촌정보 누리집 사용자를 비롯해 신규 가입자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 결과는 24일 플랫폼에 발표된다.

이진형 귀어귀촌종합센터 센터장은 “새롭게 개시한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으로 귀어인·귀어귀촌 희망자들에 개인별로 맞춤화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벤트를 통해 많은 회원들이 알림 서비스를 유용하게 활용하길 바라면서, 앞으로 귀어인의 안정적인 정착과 맞춤형 서비스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하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nicho9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