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캐시워크 '마음챙김', 출시 4개월 만 월 이용자 수 170만 돌파

공유
0

캐시워크 '마음챙김', 출시 4개월 만 월 이용자 수 170만 돌파

정신과 전문의 자문 기반으로 사용자 호응 이어져

이미지 확대보기
넛지헬스케어의 국민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가 운영하는 '마음챙김' 서비스가 출시 4개월 만에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Monthly Active Users) 170만 명을 돌파하며 피지컬케어와 멘탈케어를 아우르는 토털 헬스케어 앱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단기간 내에 170만의 실사용자 수 달성을 견인한 주요 요인으로는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운영 설계가 꼽힌다.

마음챙김은 정신건강관리의 필요성을 실감한 사용자들이 멘탈케어 전용 앱을 별도로 다운로드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기존 캐시워크 내 전용 탭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특히,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는 잠금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마음챙김 아이콘을 통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했다.

마음챙김은 '나를 위한 마음관리'를 모토로 지난 7월 국민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 내에 공식 론칭됐다.

현재 넛지헬스케어가 자체 제작한 총 55개의 오디오 콘텐츠를 무료로 무제한 청취할 수 있으며, 마이페이지 내 '이번주 나의 감정 기록' 기능을 활용해 현재의 마음 상태 관리에 적합한 콘텐츠에 대한 큐레이션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으로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청취 가능하다.

넛지헬스케어 관계자는 "마음챙김의 MAU 170만 명 돌파는 걷기 운동의 습관화에 강력한 동기를 부여해 온 캐시워크가 이제는 일상 속 멘탈케어에도 적합한 디지털 치료제로 새롭게 입증 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고품질의 음원을 지속 업데이트하고, 상담사 연결 기능과 사용자 간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며 마음챙김을 더욱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