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TV 생생정보 인생역전 해물 장단콩칼국수

공유
0

2TV 생생정보 인생역전 해물 장단콩칼국수

엄마는 슈퍼우먼, 호미곶 과메기 덕장

30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441회에는 으라차차 인생 역전으로 해물 장단콩 칼국수를 소개한다. 사진=KBS 2TV 생생정보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30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441회에는 으라차차 인생 역전으로 해물 장단콩 칼국수를 소개한다. 사진=KBS 2TV 생생정보 캡처
30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441회에는 생생현장, 으라차차 인생 역전, 내일은 헬시 플레저, 이PD가 간다, 엄마는 슈퍼우먼 등이 진행된다.

이날 '생생현장' 코너에는 "가정 내 화재예방법" 편이 방송된다.
'으라차차 인생 역전' 코너에는 "해물 장단콩 칼국수" 편으로 경기 파주시의 <용궁칼국수>를 선정했다.

'이PD가 간다' 코너에는 "경상남도 남해군" 편으로 <섬호마을>과 <남해 패러글라이딩>을 소개한다.

'엄마는 슈퍼우먼' 코너에는 "과메기 말리는 엄마" 편으로 경북 포항시 <일출과메기덕장>을 방문한다.

2tv 저녁 생생정보 오늘 맛집 정보는 다음과 같다.

[으라차차 인생 역전]
■ 용궁칼국수
주인장 강희정 씨는 두 번이나 뇌수술 한 후에 칼국수 식당을 열게 됐다. 그러나 손님이 별로 없어 폐업 위기에 처했다. 강씨는 "손님들이 오히려 힘내라고 격려할 정도였다. 파주 특산물 장단콩에 주목했다"고 털어 놨다.
강씨는 그러나 "고객들이 의외로 밀가루를 좋아하더라. 그래서 이웃 주민들을 대상으로 시식을 했다"며 쫄깃한 식감을 살린 면을 만들기 위해 그동안 버린 재료만 1톤이 넘는다며 인생 역전 면개발 과정을 전했다.

인생 역전 메뉴 장단콩칼국수는 밀가루가 안 들어가며 메주나 두부를 만드는 장단콩으로 만들어 소화가 잘 된다. 강씨는 "장단콩칼국수는 밀가루, 전분, 염분, 글루텐 4가지가 안 들어가고 대신 장단콩과 보리, 현미, 귀리, 상황버섯 5가지를 넣어 직접 제면한다"고 밝혔다.

-위치: 경기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59-52

[이PD가간다]
■ 섬호마을
남해 해풍 시금치
- 위치: 경상남도 남해군 남해읍 강진만로 160

■ 남해 패러글라이딩
-위치: 경상남도 남해군 서면 남상리 1473-3

[엄마는 슈퍼우먼]
■ 일출과메기덕장
-위치: 경북 포항시 남구호미곶면 일출로707번길44


이한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