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캐딜락, '김연경 소화기' 1000개 판매해 소방관 지원

공유
0

캐딜락, '김연경 소화기' 1000개 판매해 소방관 지원

김연경 선수 친필 사인 삽입된 ‘차량용 소화기’ 1000개 제작, 판매 시작 50분만에 완판 기부금 3천만원을 전달했다. 사진=캐딜락이미지 확대보기
김연경 선수 친필 사인 삽입된 ‘차량용 소화기’ 1000개 제작, 판매 시작 50분만에 완판 기부금 3천만원을 전달했다. 사진=캐딜락
캐딜락이 30일 김연경 선수와 함께한 소방관 지원 캠페인 ‘커뮤니티 히어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기금 마련을 위해 제작한 ‘차량용 소화기’ 1000개가 판매 시작 50분 만에 완판돼 순식간에 기부금 3000만원을 모았다.

‘커뮤니티 히어로 캠페인’은 GM 그룹 차원에서 추구하는 ‘3-Zero(교통사고 제로, 배출가스 제로, 교통체증 제로)’ 비전 가운데 교통사고 제로(Zero Crash) 가치를 실현하고 사회 곳곳에서 영웅적 활동을 펼치는 소방관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 그들의 숨은 노고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부터 캐딜락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에스컬레이드 홍보대사 김연경 선수가 ‘커뮤니티 히어로 캠페인’에 동참해 김연경 선수 친필 사인이 삽입된 ‘차량용 소화기’를 제작해 판매 수익금 전액을 소방관 지원 단체에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기부금 기금 마련을 위한 ‘차량용 소화기’는 지난 28일 캐딜락 공식 홈페이지와 김연경 선수 개인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를 통해 프로그램 내용을 알렸다.


이창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lug109@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