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美 바운스 "대한항공, 세계 항공사 3위"

공유
0

美 바운스 "대한항공, 세계 항공사 3위"

ANA와 SIA 각각 1, 2위 차지....직원 서비스·식사·승객 편의 등 종합 평가
대한항공 외 국내 항공사 순위 안에 들지 못해

대한항공이 미국 수하물 플랫폼 업체 바운스가 선정한 세계 항공사 순위에서 3위를 기록했다. 사진=대한항공이미지 확대보기
대한항공이 미국 수하물 플랫폼 업체 바운스가 선정한 세계 항공사 순위에서 3위를 기록했다.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이 항공기 기내 서비스와 승객 응대 등 종합 분야에서 세계 3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은 대한항공이 미국 수하물 플랫폼 업체 바운스가 선정한 세계 항공사 순위에서 3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바운스는 직원 서비스·식사·승객 편의·불평 건수 등을 기준으로 25대 항공사를 선정한 후 심사해 대한항공을 3위 업체로 꼽았다.

대한항공은 직원 서비스·식사 등 고객 만족도 점수에서 5점 만점에 4점을 받았다. 이와 함께 대한항공은 고객 불평 점수에서 21점을 받아 23점을 기록한 싱가포르항공보다 좋은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대한항공은 최대 수하물 허용량이 23kg으로 싱가프로항공(30kg)보다 적어 안타깝게 2위를 놓쳤다.

대한항공은 43개국 120개 도시를 운항하며 지난해 총 350만 6000명을 수송했다.

한편 이번 평가에서 대한항공을 제외한 국내 항공사들은 한 곳도 순위 안에 들지 못했다.

1위와 2위는 각각 전일본공수항공(ANA)과 싱가포르항공(SIA)이다.

류으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frindb@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