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맵에서 요소수 재고 현황·가격정보 확인 가능"

공유
0

"카카오맵에서 요소수 재고 현황·가격정보 확인 가능"

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의 모바일 지도앱 카카오맵이 지난 18일 '요소수 중점 유통 주유소' 정보를 제공한데 이어 29일부터 요소수 재고 현황과 가격정보 확인 기능을 추가한다.

이용방법은 카카오맵 검색창에서 '요소수'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검색목록에서 요소수 재고현황과 리터당 가격 정보도 확인 가능하며 검색목록 우측 상단에 위치한 '요소수보유' 버튼을 클릭하면 필터를 적용해 원하는 정보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또 요소수 보유 잔여량을 '여유, 보통, 부족, 매진'으로 분류하고 다른 색상으로 표시해, 이용자가 주변 판매처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맵 '요소수 유통 주유소 및 잔여량' 검색은 모바일 카카오맵 앱과 모바일웹, PC에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맵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카카오맵에서 안내하는 요소수 판매 정보 데이터는 행정안전부·한국지능정보화사회진흥원(NIA)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의 공공데이터포털 API를 활용하며 주유소에서 직접 입력한 재고량을 기반으로 제공된다. 데이터를 집계한 기준 시각도 표시되며, 실제 방문시 표기된 재고량과 리터당 가격은 판매 단위(벌크, 페트) 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카카오맵 관계자는 "최근 일상속에서 중요해진 요소수 판매처 정보를 이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기능을 도입, 추가했다"며 "카카오맵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위치정보 기능과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