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트코인 ‘검은 금요일’ 충격 딛고 5만7000달러 대 회복

공유
0

비트코인 ‘검은 금요일’ 충격 딛고 5만7000달러 대 회복

비트코인이 ‘오미크론’이라는 코로나바이러스 변종에 대한 뉴스 이후 8% 이상 폭락한 ‘검은 금요일’의 충격을 털고 다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비트코인이 ‘오미크론’이라는 코로나바이러스 변종에 대한 뉴스 이후 8% 이상 폭락한 ‘검은 금요일’의 충격을 털고 다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비트코인은 ‘오미크론(omicron)’이라는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변종에 대한 뉴스 이후 8% 이상 하락한 ‘검은 금요일’의 충격에서 일부를 회복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28일 코인마케캡 기준 오후 1시 18분 현재 6.06% 상승한 5만739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오미크론을 ‘우려스러운 변종’이라고 지칭했는데, 이는 더 전염성이 강하고 위험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미국은 발생 국가 중에서 변종이 가장 먼저 나타나는 남아프리카 공화국과 인접 7개국에 여행 제한을 부과했다.

대부분의 대체 암호화폐(알트코인) 가격도 금요일에 폭락했다. 시가 총액 기준으로 두 번째로 큰 암호화폐인 더리움은 사상 최고치 도달했음에도 금요일 잠시 4000달러 아래로 떨어진 이후 일요일에 다시 반등했다.

듄 애널리스틱(Dune Analytics)의 데이터에 따르면 이더리움의 고유 주소(블록체인의 전체 분산 금융 사용자)는 지난주에 400만 개를 돌파했다(한 사용자가 여러 주소를 가질 수 있음). 기사 작성 당시 이더리움은 거의 4,300달러까지 치솟았다.

전통적인 자산 시장과 마찬가지로 암호화폐 시장의 운명은 투자자들이 ‘오미크론’의 잠재적인 영향을 기다리면서 몇 주간의 불확실성에 직면할 것으로 보인다. 시장 감정을 측정하는 비트코인 ​​공포와 탐욕 지수는 지난 토요일 9월 말 이후 최저 수준인 ‘극도의 공포’ 영역에 진입하기도 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