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부자 아빠’ 저자 기요사키 “인플레는 빈곤‧중산층 세금…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사라”

공유
5

‘부자 아빠’ 저자 기요사키 “인플레는 빈곤‧중산층 세금…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사라”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사진)가 인플레는 빈곤-중산층에 대한 세금이라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사라고 주문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사진)가 인플레는 빈곤-중산층에 대한 세금이라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사라고 주문했다.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 (Robert Kiyosaki)는 인플레이션이 상승함에 따라 더 많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구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인플레이션은 빈곤층과 중산층에 부과되는 세금이다. 인플레이션은 부자를 더 부자로 만든다”고 강조했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는 기요사키와 샤론 레흐터(Sharon Lechter)가 공동 저술한 1997년에 출간된 책으로 6년 넘게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랐으며 109개 이상의 국가에서 51개 이상의 언어로 3200만 부 이상이 판매되었다.

기요사키는 지난주에 트위터에 “인플레이션은 빈곤층과 중산층에 부과되는 세금이다. 인플레이션은 부자를 더 부자로 만든다. 똑똑해지라. 더 부자가 되라. 나는 더 많은 금, 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임대 부동산, 석유를 사고 있다”고 말했다.

그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추가 구매에 대해 트윗했을 때 비트코인 ​​가격은 약 5만6267달러였고, 이더리움은 비트코인 닷컴 마켓(Bitcoin.com Markets)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4238달러에 거래되고 있었다. 기사 작성 당시 비트코인 ​​가격은 5만7264.26달러, 이더리움은 429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기요사키는 이전에도 인플레이션에 대해 여러 차례 경고했다. 그는 또한 꽤 오랫동안 비트코인을 추천해 왔다. 10월에 그는 조 바이든 대통령과 연준(Fed)이 “가난한 사람들을 찢어발기고 있다”고 트윗하면서 미국이 불황에 빠져들고 있다고 예측했다. 그는 거대한 충돌이 오고 새로운 공황이 뒤따를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사람들에게 금, 은, 비트코인을 사라고 권했다.

기요사키는 지난 5월 자신의 트위터에 “연준은 인플레이션이 더 싼 달러로 부채를 갚도록 하고 있다”며 “연준은 금리를 인상해 주식, 채권, 부동산, 금 폭락을 일으킬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가장 큰 문제가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라고 덧붙이며 사회보장, 의료지출로 미국이 파탄 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연준이 “더 많은 돈을 발행할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투자자들에게 금, 은, 비트코인을 고수하라"고 권고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