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알토란' 굴세비체 & 굴그라탕, 수제 살사소스 황금 레시피

공유
3

'알토란' 굴세비체 & 굴그라탕, 수제 살사소스 황금 레시피

28일 밤 11시 방송된 MBN '알토란' 363회에는 채낙영 셰프가 출연 굴세비체와 굴그라탕 레시피를  공개했다. 사진=MBN이미지 확대보기
28일 밤 11시 방송된 MBN '알토란' 363회에는 채낙영 셰프가 출연 굴세비체와 굴그라탕 레시피를 공개했다. 사진=MBN
28일 밤 11시 방송된 MBN '알토란' 363회에는 "밥 최강전 두부 & 굴"을 주제로 전통 집밥과 요즘 집밥 대결이 그려졌다.

이날 채낙영 셰프는 요즘 집밥 편으로 겨울 제철 굴을 활용, 간편하면서도 색다른 굴 요리로 새콤달콤한 '굴세비체'와 진한 크림소스로 더욱 깊은 맛을 살린 '굴그라탕'을 선보였다.
살사소스를 뿌려 새콤달콤한 굴세비체와 굴껍질을 활용해 비주얼까지 사로잡은 굴그라탕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 3분이면 뚝딱! 굴세비체 레시피

-재료(계량스푼 기준) : 석화 9개, 다진 토마토 2 큰 술, 다진 적양파 2 큰 술, 올리브유 적당량, 후춧가루 약간, 소금 약간, 레몬즙 약간, 통후추 적당량, 핫소스 적당량

[굴세비체 만드는 법]

1. 먼저 살사소스를 만든다. 볼에 껍질 벗겨 다진 토마토 2 큰 술, 다진 적양파 2 큰 술, 올리브유 1 큰 술, 후춧가루 약간, 소금 약간, 레몬즙 약간을 넣고 섞는다.

2. 물로 헹궈 물기 제거한 석화 위에 통후추를 갈아 빼곡하게 뿌린다. 이 때 후추의 맛과 향을 살리기 위해 일반 후춧가루는 사용하지 않는다.

3. 석화 위에 올리브유 반 큰 술씩, 핫소스 2방울씩을 뿌린 후 만든 살사소스를 약간씩 올려 마무리한다.
'알토란' 굴그라탕. 사진=MBN이미지 확대보기
'알토란' 굴그라탕. 사진=MBN


◇ 깊고 진한 풍미! 굴그라탕 레시피

-재료 : 석화 9개, 올리브유 적당량, 부침가루 적당량, 빵가루 적당량

-굴그라탕 소스 재료(계량스푼 기준) : 버터 1 큰 술, 올리브유 약간, 다진 마늘 반 큰 술, 다진 적양파 1 큰 술, 생크림 1컵(200mL), 레몬즙 약간, 체더슬라이스치즈 3장

[굴그라탕 만드는 법]

1. 물에 헹군 석화 9개는 굴과 껍데기를 분리한 뒤 키친타월로 굴의 물기를 제거한다. 분리한 석화 껍데기는 버리지 말고 깨끗이 씻어 따로 준비해둔다.

2. 예열한 팬에 올리브유를 약간 두른 후 굴에 앞뒤로 부침가루를 입혀 팬에 살짝 굽는다.

3. 겉을 노릇하게 구운 굴을 깨끗이 씻어둔 석화 껍데기에 올린다.

4. 크림소스를 만든다. 예열된 팬에 버터 1 큰 술과 약간의 올리브유를 넣고 다진 마늘 반 큰 술, 다진 적양파 1 큰 술을 넣고 볶는다. 적양파가 투명해졌을 때 생크림 1컵(200mL), 레몬즙 약간, 체더슬라이스치즈 3장을 넣고 약 불에 꾸덕꾸덕하게 끓인다.

5. 석화 위에 완성된 크림소스를 듬뿍 올린 뒤 소스 위에 빵가루를 가득 뿌려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90도에 10분간 굽는다. 에어프라이어는 기계 성능에 따라 시간이 약간씩 다르므로 주의해서 요리하는 것이 좋다.


이한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