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서울·인천·경기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 개최

공유
0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서울·인천·경기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 개최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자치분권위원회와 공동 주최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대표회장 황명선, 이하 ‘협의회’)는 서울 웨딩그룹위더스 영등포에서 '수도권 참 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정책대회는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및 대통령소속자치분권위원회가 협의회와 함께 주최하고,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 OBS가 후원해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김순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 황명선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 염태영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장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참석했으며, 김종천 과천시장, 유성훈 금천구청장, 유동균 마포구청장, 김보라 안성시장, 장덕천 부천시장, 박성수 송파구청장, 최대호 안양시장,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이 참석해 지역의 좋은 정책을 발표했다.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는 지방정부의 우수정책을 널리 알리고 지역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 대전·강원·충청권을 시작으로 광주·전라권, 부산·대구·울산·경남권에 이어 4번째로 수도권에서 진행되고 있다.

황명선 협의회 대표회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좋은 정책의 설계와 실천, 발굴 및 확산을 통해 자치분권의 핵심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며 "협의회와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간 좋은 정책을 교류하고 힘을 합쳐 대한민국의 자치분권을 함께 만들어나가자"고 제안했다.

황 회장은 "지방의 우수 정책들이 공유, 확산돼 차기정부에 반영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