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러시아 국부펀드 대표 “스푸트니크V·스푸트니크 라이트 백신 12월쯤 인도에서 접종 개시”

공유
0

러시아 국부펀드 대표 “스푸트니크V·스푸트니크 라이트 백신 12월쯤 인도에서 접종 개시”

center
키릴 드미트리에프 러시아 국부펀드(RDIF) 대표. 사진=RDIF
스푸트니크V와 스푸트니크 라이트 백신이 인도에서 12월쯤 접종 개시된다고 국부펀드(RDIF)가 24일(현지시간) 밝혔다.

NDTV 등 인도 언론에 따르면 키릴 드미트리에프 RDIF 대표는 이날 “인도에서 12월부터 시작되는 스푸트니크 라이트 백신 접종에 기대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키릴 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스푸트니크 라이트 백신의 접종 개시를 앞두고 인도 관련 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RDIF의 파트너인 인도 세룸 인스터튜트와 인도의 백신 접종 프로그램에서 스푸트니크 라이트 백신이 적극 활용될 것으로 믿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함께 스푸트니크V의 청소년용인 스푸트니크 M의 12~17세 청소년 접종을 위한 긴급사용을 위한 절차가 진행되고 있어, 12월 말쯤 승인 허가가 내려질 것으로 RDIF는 예상하고 있다.

RDIF는 이날 트위터 계정에 “러시아 보건부가 12~17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스푸트니크 M 백신의 승인 절차가 진행되고 있어 러시아와 세계 시장에서 환영받을 것”이라고 글을 올렸다.

이날 러시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3만3558명으로 파악됐으며, 누적 확진자는 943만4393명으로 집계됐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