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홈쇼핑업계, 건강식품 인기에 신상품 출시 '러시'

공유
0

홈쇼핑업계, 건강식품 인기에 신상품 출시 '러시'

CJ온스타일·GS샵·NS홈쇼핑 등 PB·건강식품 잇달아 내놓아
GS샵,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와 협업…품목 차별화
NS홈쇼핑, 식품 PB 엔쿡으로 밀 솔루션 제안

홈쇼핑업계가 코로나19 이후 증가한 건강식품의 인기에 식품 자체브랜드(PB) 신제품과 건강식품 브랜드 상품을 출시하는 등 품목 특화에 나섰다.

CJ온스타일이 오는 25일 10시 25분 방송에서 건강기능식품 PB 시크릿의 신제품 '락토페린 쏙 다이어트 시크릿'을 출시한다. 사진=CJ온스타일이미지 확대보기
CJ온스타일이 오는 25일 10시 25분 방송에서 건강기능식품 PB 시크릿의 신제품 '락토페린 쏙 다이어트 시크릿'을 출시한다. 사진=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건기식 PB 상품 인기에 신제품 출시


CJ온스타일은 오는 25일 10시 25분 생방송에서 건강기능식품 PB 시크릿 신제품 ‘락토페린 쏙 다이어트 시크릿’을 판매한다. 상품은 8주 분량, 16주 분량으로 2가지 구성이다.

락토페린 쏙 다이어트 시크릿은 국내 최초 네덜란드산 우유에서 얻은 ‘락토페린’을 함유해 체중 감소, BMI 감소, 내장지방 면적 감소 등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락토페린은 초유의 핵심 성분으로 ‘아기를 지키는 단백질’로 불리며 지난 10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신제품은 위에서 먼저 분해되는 락토페린의 특성을 고려해 장용성 코팅 처리로 장까지 도달해 흡수될 수 있도록 했다. 체내 탄수화물·지방·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수인 비타민B도 갖췄다.

박희정 CJ온스타일 헬스푸드 팀장은 “시크릿의 대표 상품 ‘시서스 다이어트 시크릿’이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 후 매 방송마다 3억 원대의 주문 금액을 기록하며 인기를 얻었다”면서 “이에 효과와 안정성이 입증된 락토페린이라는 신소재를 발굴해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CJ 온스타일은 건강기능식품 유통전문기업 ‘뉴트리원’과 손잡고 26일까지 TV홈쇼핑, T커머스, 모바일 생방송 등 멀티 채널에서 뉴트리원 대표 인기 상품을 특별가에 선보인다.

26일 오전 10시 25분, 오후 4시 30분 TV홈쇼핑 방송에선 ‘루테인 지아잔틴 164’를 20개월분 구매 시 두 박스를 증정하는 단독 구성으로 판매한다.

GS샵은 건강기능식품 품목을 차별화에 나선다. 28일까지 'GNM 자연의 품격' 신제품을 단독으로 선보이고, 상품 영상 콘텐츠 제작과 마케팅을 지원한다. 사진=GS샵이미지 확대보기
GS샵은 건강기능식품 품목을 차별화에 나선다. 28일까지 'GNM 자연의 품격' 신제품을 단독으로 선보이고, 상품 영상 콘텐츠 제작과 마케팅을 지원한다. 사진=GS샵

◇ GS샵,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와 협업…품목 차별화


GS샵도 건강기능식품 품목 차별화에 집중한다. GS샵의 건강기능식품 매출 자료를 보면 지난 2020년 10월 매출은 2019년 같은 기간보다 66% 올랐으며, 올해 10월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 증가했다.

GS샵은 주요 건강식품 브랜드와 전략적 제휴를 맺어 브랜드 신상품을 가장 먼저 론칭하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영상 콘텐츠 제작과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건강기능식품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건강기능식품 유통과정에서 상품 등록부터 판매까지 철저한 심의 규정과 품질 관리 절차를 거쳐 고객 안전 및 신뢰 확보에 중점을 두고 있다.

GS샵은 28일까지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 ‘GNM 자연의품격’ 신상품 ‘건강한 간 유기농 밀크씨슬’과 ‘품격있는 올인원 솔루션 멀티팩’을 단독 판매한다. 건강한 간 유기농 밀크씨슬은 농림축산식품부로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았으며, 품격있는 올인원 솔루션 멀티팩은 현대인에게 필요한 18가지 성분을 1포에 담았다.

이번 신상품도 GS샵의 영상 제작과 마케팅 활동을 지원받았다. 25일까지 앱 상단에서 제품 영상을 볼 수 있으며, 28일까지 GNM 브랜드 전상품 20% 즉시 할인 혜택과 10% 추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매자 5명을 추첨해 다이슨 청소기, 에어랩 등의 경품도 증정한다.

NS홈쇼핑은 25일 오후 2시 55분에 ‘엔쿡 차돌된장찌개’를, 12월 2일 오후 2시 35분에는 ‘엔쿡 부대찌개’를 출시한다. 사진=NS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NS홈쇼핑은 25일 오후 2시 55분에 ‘엔쿡 차돌된장찌개’를, 12월 2일 오후 2시 35분에는 ‘엔쿡 부대찌개’를 출시한다. 사진=NS홈쇼핑

◇ NS홈쇼핑, 식품 PB 엔쿡으로 밀 솔루션 제안


NS홈쇼핑은 ‘건강’을 중점으로 밀 솔루션 식품 PB ‘엔쿡’의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밀 솔루션은 가정 내 식사 준비에 대한 고민에 해법을 제시한다는 의미로 가정간편식(HMR)부터 천연조미료, 밀키트, 손질재료 등 식품을 판매한다.

NS홈쇼핑은 25일 오후 2시 55분에 ‘엔쿡 차돌된장찌개’를, 다음달 2일 오후 2시 35분에는 ‘엔쿡 송탄식 부대찌개’를 출시한다. 두 제품 모두 NS홈쇼핑이 기획부터 생산까지 직접 관리하는 ‘엔쿡 더 프리미엄’ 상품이다.

엔쿡 차돌된장찌개는 순창에서 만든 재래식 된장과 백일된장을 최적으로 배합한 된장 베이스로 만들어졌다. 국내산 대두로 만든 두부만 사용했으며, 국내산 채소로 구성된 건더기가 들어있다.

엔쿡 손탕식 부대찌개는 국내산 돼지고기와 천일염, 광천 토굴 새우젓이 함유된 햄과 국산 닭고기를 사용한 켄터키후랑크 햄으로 만들어졌다. 여기에 100% 국내산 농산물로 만든 숙성맛김치 국물이 담겼다.

신준식 NS홈쇼핑 TV건강식품개발팀 차장은 “기존 HMR과 차별화된 엔쿡만의 가치를 보여줄 것”이라면서 “맛은 더하고, 식품첨가물과 각종 부담을 뺀 엔쿡으로 식사 준비의 고민을 해결하시고 더욱 건강한 식사를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NS홈쇼핑은 지난 9월 엔쿡을 출시해 ‘더 신선하고, 더 맛있고, 더 위생적이며, 더 편리하고, 더 경제적이며, 더 건강하고’의 6 more 브랜드 콘셉트로 ‘삶에 건강함을 더하다’라는 표어를 내세웠다.

또한 기존 건강기능식품 PB ‘엔웰스’와 브랜드 정체성(BI)을 통일해 식품 브랜드를 넘어 고객의 삶에 건강함을 더하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