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발란체, 딜로이트와 제휴 이후 한 때 암호화폐 시총 톱10 진입

공유
0

아발란체, 딜로이트와 제휴 이후 한 때 암호화폐 시총 톱10 진입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그래픽은 아발란체 가격 변동 추이. (자료=코인게코)
암호화폐 아발란체(Avalanche)가 미국 재난 구호 자금 개선과 관련된 파트너십을 발표한 이후 시장 가치 기준으로 잠시 도지코인(Dogecoin)과 시바 이누(Shiba Inu)를 능가하여 상위 10위 안에 들며 지난 며칠 동안 급상승했다.

코인게코(CoinGecko)의 가격 책정에 따르면 아발란체 토큰인 AVAX는 일요일 사상 최고치인 144.96달러에 도달했으며 현재 ‘밈 코인’ 도지코인과 시바 이누와의 시장 가치 순위에서 약 290억 달러로 1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주 제작자 아바 랩스(Ava Labs)가 더 효율적인 재난 구조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딜로이트(Deloitte)와 제휴를 발표한 후 거래가 급증하며 가격도 급등했다.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FTX의 기관 및 장외 판매 책임자인 조나단 치즈먼(Jonathan Cheesman)은 일요일 이메일에서 딜로이트와의 제휴를 인용하면서 “이는 더 빠르고 저렴한 이더리움 경쟁자들이 잘하고 있다는 또 다른 사례”라고 말하며 “부(富) 효과가 크고 기회주의적이고 유동적인 자본이 많다”고 지적했다.
아바 랩스 게시물에 따르면 ‘Close As You Go’ 플랫폼은 아발란체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연방 비상 관리 기관 자금의 보안, 속도 및 정확성을 개선하고 주 및 지방 정부 공무원이 재해 보상 신청을 간소화하고 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아발란체는 지난 30일 동안 두 배로 올랐으며 1년 동안 3,000% 이상 상승했다. 동시에 변동성이 큰 암호화폐 특성상 시장 가치 최상위 계층에 도달한 이후 큰 기복이 있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카르다노(Cardano)의 ADA 토큰은 9월 초 기록에서 40% 이상 하락했으며, 폴카닷(Polkadot)의 DOT는 몇 주 전 최고치에서 25% 떨어졌다.

아발란체 재단은 9월에 토큰의 비공개 판매를 통해 2억3000만 달러를 모금했으며 폴리체인(Polychain)과 스리 애로우 캐피털(Three Arrows Capital)을 포함한 참가자들은 아발란체의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몇 주 전에 발표한 2억 달러 이상의 ‘블리자드 펀드’를 지원했다.

아바 랩스의 사장인 존 우(John Wu)는 이와 관련 일요일 메시지에서 “크립토 네이티브 및 크로스오버 전통 기술 모두를 위한 유틸리티에 관한 것”이라고 이번 제휴의 의미를 설명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