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웨이 노블정수기, 디자인·기능·건강 '혁신 결합체'

공유
0

코웨이 노블정수기, 디자인·기능·건강 '혁신 결합체'

3가지 스타일, 6가지 색상 소비자 선택폭 확대, 미니멀·고급미로 '차별화'
인공지능·사물인터넷·원격제어 스마트기술 적용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

필터 성능과 위생성이 최우선이던 정수기 시장 트렌드가 최근 변화하고 있다.

이제 정수기 시장에서는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으로 '디자인'과 '인테리어'가 새롭게 떠올랐다.
이같은 변화의 바람은 국내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등 환경가전 1위 기업인 코웨이가 프리미엄 디자인 정수기를 잇따라 내놓으면서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시중에 판매 중인 정수기는 대부분 흰색·회색 등 무채색 계열 색상에 'ㄷ'자 모양으로 뚜렷한 개성이 드러나지 않는다.

이런 가운데 코웨이는 프리미엄 디자인과 독특한 스타일을 지닌 '노블 정수기' 시리즈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미니멀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코웨이 노블 정수기 세로. 사진=코웨이이미지 확대보기
미니멀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코웨이 노블 정수기 세로. 사진=코웨이

◇ 코웨이 노블 정수기 세로,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 강조


코웨이는 지난달 말 '프리미엄 디자인 정수기' 노블 정수기 빌트인 제품의 출시를 시작으로 이달 초에는 '노블 정수기 세로'를 빠르게 출시했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는 빌트인, 세로, 가로 등 3가지 스타일과 자연이 모티브가 된 6가지 색상(포슬린 화이트, 플래티넘 실버, 브론즈 베이지, 마호가니 브라운, 미드나잇 네이비, 페블 그레이)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디자인 정수기다. 사용자가 주방 인테리어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스타일과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노블 정수기 세로는 간결한 선과 면을 활용한 미니멀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가로, 세로 사이즈가 각각 18㎝, 30㎝에 불과해 주변 공간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주방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린다는 평이다.

노블 정수기 세로는 국내 정수기 최초로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능’을 탑재해 위생성을 높인 것은 물론 디자인 차별화까지 완성했다.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능은 컵을 자동으로 인식해 사용할 때만 파우셋이 나오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안으로 들어가 파우셋 오염을 사전에 차단한다. 동시에 매끄러운 디자인까지 완성해주는 혁신 기능이다.

프리미엄 디자인 외에 위생성, 필터 기능 등에도 신경을 썼다.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능이 작동한 후 파우셋이 들어가면 UV 케어가 3초간 진행되며 추가로 6시간마다 15분씩 UV 살균을 진행한다. 4시간 동안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유로에 남은 물을 자동으로 배출해주고, 카트리지 유로를 1년마다 무상으로 교체해줘 늘 신선한 물을 마실 수 있다.

6가지 색상으로 준비된 코웨이 노블 정수기 세로. 사진=코웨이이미지 확대보기
6가지 색상으로 준비된 코웨이 노블 정수기 세로. 사진=코웨이

◇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혁신 기술 적용…자가관리도 가능


노블 정수기 세로는 똑똑하게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혁신 기술을 적용했다. AI 스마트 진단으로 정수기의 현재 상태와 진행 상황, 이상 여부 등을 감지해 음성으로 안내해 준다.

IoCare 모바일 앱을 이용해 정수기 사용 현황, 필터 및 유로 교체일, 제품 이상 현황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 시 외부에서 원격으로 제품을 조작할 수도 있다.

또한 고객 수요에 맞춰 제품 관리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전문 관리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6개월마다 서비스 전문가가 방문해 필터 교체부터 살균까지 꼼꼼하게 관리해준다. 자가 관리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6개월마다 카트리지 필터를 배송해주고 12개월마다 카트리지 유로를 배송해 준다.

노블 정수기 세로는 누구나 손쉽게 자가 관리할 수 있도록 ‘스마트 필터 센싱 기능’을 탑재했다. 스마트 필터 센싱은 필터 교체 시기 알림, 필터 자동 세척, 필터 교체 후 교환 주기 재설정 등 필터 교체의 모든 것을 알아서 점검해 주는 기능이다.

노블 정수기 세로는 나노트랩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신선한 물을 직수로 제공한다. 코웨이 나노트랩 필터는 유해 중금속부터 바이러스, 박테리아, 환경호르몬 등 물 속에 녹아있는 총 93개의 유해물질을 제거한다.

이밖에 물량을 5단계(반컵, 한컵, 두컵, 연속, 사용자 설정)로 설정할 수 있으며, 온수와 냉수의 온도도 각각 3단계(약 45도, 약 70도, 약 85도), 2단계(약 10도, 약 5도)로 설정이 가능하다.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이어서 전기료 부담도 낮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노블 정수기는 정수기 시장에서 프리미엄 디자인, 인테리어 가전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혁신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업계 1위 기업의 책임감을 갖고,고객이 원하는 방향성을 지닌 혁신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