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엔에스쇼핑, 하림지주 완전자회사로 편입

공유
1

엔에스쇼핑, 하림지주 완전자회사로 편입

양사 포괄적 주식교환 추진해 사업구조 재편
하림지주, 도시첨단물류단지 조성사업 추진 가속화

엔에스쇼핑이 하림지주와 포괄적 주식교환을 추진, 하림지주 완전자회사로 편입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NS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엔에스쇼핑이 하림지주와 포괄적 주식교환을 추진, 하림지주 완전자회사로 편입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NS홈쇼핑
하림지주 자회사 식품전문 채널인 엔에스쇼핑(채널 NS홈쇼핑)이 하림지주의 완전자회사로 편입된다.

엔에스쇼핑은 19일 이사회를 열어 경영 효율성 제고와 사업 역량 재편을 목적으로 하림지주와 포괄적 주식교환 안건을 상정해 의결했다고 밝혔다. 하림지주도 엔에스쇼핑의 주식교환 결의가 그룹 내 사업포트폴리오 명확화와 주주가치 제고 차원에서 유효하다고 판단, 이날 이사회를 열어 의결했다고 공시했다.

이에 하림지주는 신주발행으로 엔에스쇼핑 주주들(엔에스쇼핑 자기주식, 하림지주 소유 주식 제외)에게 엔에스쇼핑 1주당 하림지주 1.41347204주로 주식을 교환하는 포괄적 주식교환을 추진한다.
엔에스쇼핑은 향후 가칭 엔에스홀딩스(투자법인)와 엔에스쇼핑(사업법인)으로 사업을 분할한다. 엔에스쇼핑은 현재 홈쇼핑 사업에 주력한다. 엔에스홀딩스는 하림지주와 합병하고, 하림산업 등 자회사를 하림지주 자회사로 편입시킬 계획이다.

이는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에 도시첨단물류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엔에스쇼핑 자회사 하림산업을 하림지주 직할 자회사로 편입하고, 엔에스쇼핑의 투자 부담을 덜어 해당 사업을 신속히 추진하기 위함이라고 하림지주 측은 설명했다.

양사는 2022년 1월 11일 주주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주주총회일로부터 2022년 2월 3일까지 23일간 합병반대주주의 주식매수청구가 가능하도록 해 이해관계자 보호 절차도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하림지주 관계자는 “도시첨단물류단지 개발은 하림그룹이 신개념 융복합 서비스사업을 창출하는 생태계가 될 것”이라면서 “이를 통해 하림지주의 기업가치 증대는 주주가치 제고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