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가 소식(19일)] 22일은 김치의 날…싼 값에 김장하세요

공유
0

[유통가 소식(19일)] 22일은 김치의 날…싼 값에 김장하세요

AK플라자, 이마트, CJ제일제당, 하나로마트 등 식자재 할인

AK플라자는 오는 25일까지 분당점, 수원점, 평택점 식품관에서 'AK플라자 전라남도 김장전'을 벌인다. 사진=AK플라자이미지 확대보기
AK플라자는 오는 25일까지 분당점, 수원점, 평택점 식품관에서 'AK플라자 전라남도 김장전'을 벌인다. 사진=AK플라자
오는 22일 ‘김치의 날’을 앞두고 유통업체들이 김장 제품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AK플라자는 19일부터 25일까지 분당점, 수원점, 평택점 식품관에서 ‘AK플라자 전라남도 김장전’을 열고 전라남도산 김장 재료를 최대 20% 저렴하게 판매한다. 절임 배추 10㎏ 구매 시 해남 쌀 1㎏를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김장철을 맞아 해남‧여수 지역의 우수 농산물을 고객에게 소개하고 농가에 안정적인 공급 판로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행사 주요 품목은 ‘해남 절임 배추’ ‘알타리무(총각무)’ ‘반청갓’ ‘돌산갓’ ‘고춧가루’ 등 다양하다.

해남 배추는 일조량이 풍부한 해남에서 해풍을 맞고 자라 당도가 높으며, 조직이 치밀해 질감이 아삭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시설에서 절임과 포장을 마쳤으며 70~90일을 키운 김장용 가을배추로, 국산 천일염을 사용해 절인 배추라고 AK플라자 측은 설명했다.

AK몰 라이브방송 플랫폼인 ‘샤샤라이브’와 네이버의 ‘쇼핑라이브’를 이용하면 온라인 구매도 할 수 있다. 라이브방송에서는 해남 절임 배추(10㎏, 20㎏)와 김치 양념속(3.5㎏, 7㎏)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는 24일까지 김장 재료 할인전을 벌인다. 배추, 다발무, 알타리, 깐마늘 등을 최대 30% 할인해 판매한다.

농림축산식품부와의 연계로 신세계포인트 회원이라면 배추, 다발무를 20%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배추의 경우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10% 추가 할인된다. 지난 16일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기준 배추(3입, 망) 특품 평균 도매가(1만 147원)보다도 50%가량 저렴한 수준이라고 이마트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마트는 이 기간 깐 쪽파 전 품목도 정상가 대비 20% 저렴하게, 봉지굴(250g)은 정상가 대비 30% 싸게 제공한다.

변재민 이마트 채소 바이어는 “배추 가격 고시세가 이어지며 김장 물가 부담이 가중되는 가운데, 사전 기획으로 배추 물량을 철저히 준비한 덕에 배추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19일 자사 온라인몰에서 '맛있는 김장의 한 수' 기획전을 열었다. 사진=CJ제일제당이미지 확대보기
CJ제일제당은 19일 자사 온라인몰에서 '맛있는 김장의 한 수' 기획전을 열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식품전문몰 CJ더마켓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김장 양념 필수 식자재를 할인 판매하는 ‘맛있는 김장의 한 수’ 기획전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이 행사는 10포기 미만으로 김치를 담그는 ‘미니 김장’ 추세와 프리미엄 원재료를 선호하는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기획됐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1인‧맞벌이 가구가 김치를 담그는 비중이 높아졌고, 포장김치를 사더라도 대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 추세를 따랐다”고 설명했다.

11월 말까지 ‘하선정 명품 액젓’ ‘백설 명품 천일염' 등을 최대 25% 저렴하게 판매한다. 포장김치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비비고 포기배추김치 10㎏’도 2500개 한정 특별가에 판다.

CJ제일제당은 하선정 명품 액젓과 백설 명품 천일염으로 '늙은 호박김치' 등 이색 김치를 만드는 법을 알려주는 강의도 22일에 연다.

이외에도 농협유통 하나로마트는 오는 12월 8일 김장에 드는 식자재 할인 행사를 벌인다. GS더프레시(GS수퍼마켓)는 오는 23일까지 배추, 다발무 등을 행사 카드 이용 시 20% 할인해주는 행사를 개최한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