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국민은행,오늘의집과 업무협약 …‘리브부동산’에 인테리어 접목

공유
0

KB국민은행,오늘의집과 업무협약 …‘리브부동산’에 인테리어 접목

부동산 정보와 인테리어 콘텐츠를 접목한 서비스 제공
향후 콘텐츠 연계, 공동 마케팅 등 신규협력분야 발굴 예정

16일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에서 열린 KB국민은행-오늘의집 업무협약식에서 이승종 KB국민은행 전략본부장(왼쪽)과 강성주 버킷플레이스 운영 총괄 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이미지 확대보기
16일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에서 열린 KB국민은행-오늘의집 업무협약식에서 이승종 KB국민은행 전략본부장(왼쪽)과 강성주 버킷플레이스 운영 총괄 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와 비즈니스 모델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16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승종 KB국민은행 전략본부장과 강성주 버킷플레이스 운영 총괄 본부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식은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에 소재한 ‘오늘의집’에 소개된 단독주택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사는 시세, 매물 등 부동산 정보에 시공 사례 등 인테리어 콘텐츠를 접목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고객이 KB국민은행의 리브부동산을 통해 매물 정보를 확인하면, 해당 매물에 맞는 실제 인테리어 시공 사례와 온라인 집들이 등의 콘텐츠 정보가 제공되는 것이다.

또한 기존 매물정보에서는 2차원 평면도만 제공됐지만, 향후 앱을 통해 집 내부 구조 및 공간까지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나아가 본인이 원하는 인테리어 콘셉트까지 한번에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양사는 플랫폼 간 보유 정보 및 콘텐츠 연계, 대 고객 공동 마케팅 협업 등 신규 협력 분야도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은행이 전통적 역할을 넘어 주거 및 생활에 필요한 정보까지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고객에게 필요한 생활 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는 종합 금 융플랫폼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민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ho63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