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스피언, 시흥도시공사에 '비즈인사이더 플러스' 납품

공유
0

인스피언, 시흥도시공사에 '비즈인사이더 플러스' 납품

6개 전문 솔루션업체 검토 후 통합로그관리솔루션 최종 결정

이미지 확대보기
데이터 보안솔루션 전문업체 인스피언(대표 최정규)은 시흥도시공사에 통합로그관리솔루션 '비즈인사이더 플러스(bizinsider PLUS)'를 성공리에 구축해 솔루션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2일 밝혔다.

시흥도시공사는 창립 후 17년간 환경사업, 교통편익사업, 문화체육사업, 공원관리사업 등을 통해 시흥시민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특히 시흥도시공사는 2019년 10월 도시개발 사업으로 업무영역을 확장해 ▲월곶 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은계어울림센터-1 건립대행사업 ▲소래초등학교 학교복합시설 및 지하주차장 건립대행사업 ▲시흥장현 B10BL 공공주택사업 등을 적극 추진해오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분야의 시설을 관리하고 신규 사업을 추진하면서, 시흥도시공사가 관리하는 시설마다 사용중인 VPN 방화벽 장비에 이상 발생시 각 장비별로 분석이 필요해 이를 통합관리하기 위해 통합로그관리솔루션 도입을 추진했다.

시흥도시공사는 약 6군데의 통합로그관리 전문업체들의 솔루션을 검토한 결과, 인스피언의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를 최종 구축솔루션으로 선정했다.
인스피언의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는 방대한 IT시스템에서 생성되는 로그 및 이벤트를 통합 관리해 국내·외 법률/규제/인증 등을 준수할 수 있고, 침해 사고에 대한 증적 제공 및 내/외부 위협에 대한 사전감지를 처리할 수 있는 통합로그관리 솔루션이다.

특히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는 ▲분산 아키텍처를 도입하여 대용량 로그 분석 최적화 ▲실시간 로그 수집/저장/분석 ▲개인정보 추출 및 마스킹 처리 등 보안성 강화 ▲직관적이고 사용성이 뛰어난 검색 등 사용자 편의 기능 ▲사용자 중심 보안 현황 통합 모니터링(사용자 맞춤형 대시보드, 통계, 보고서) 등 다양한 통합로그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고객의 환경에 맞는 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병렬구조로 확장 가능하고, 분산 쿼리쿼리 자동 생성·풀 텍스트(Full Text) 검색 등 강력한 분석 툴을 이용해 실시간 빅데이터 검색 및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SW 웜(WORM) 기능을 이용한 데이터 무결성을 유지하고, 데이터 암호화 전송/저장을 통한 기밀성을 보장하며, 수집 에이전트의 통합 원격 관리로 효율성/편의성/가시성을 확보한다.

아울러 인스피언은 시흥도시공사에 이기종 정보보호시스템 31대를 연동해 로그관리 등에 만전을 기했다. 이를 통해 시흥도시공사는 특정 IP를 조건 값으로 각 장비들을 통과한 패킷의 세션 허용/거부 등의 상태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었다.

신동하 인스피언 상무는 "최근 데이터의 다양화, 대량화 추세에 따라 단위 시스템에서 발생된 로그를 통합하고 법적 근거까지 제공할 수 있는 통합로그관리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도시공사 등 공공기관들을 중심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신 상무는 "인스피언은 공공기관들이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보안, IT 기반의 다양한 로그를 종합 수집/분석해 이상징후탐지 및 내부정보유출 모니터링을 통한 안전하고 신뢰받는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