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결원, '온라인 제로페이' 결제 서비스 오픈

공유
0

한결원, '온라인 제로페이' 결제 서비스 오픈

소상공인 공적 플랫폼 '가치삽시다'에서 결제 가능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 이하 한결원)은 소상공인 공적 플랫폼 '가치삽시다'에서 온라인 직불 간편결제 제로페이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운영 중인 가치삽시다는 소상공인 공적 플랫폼으로 자영업자 또는 소상공인의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한다.

가치삽시다에서는 닭갈비, 감자탕, 전복 등 먹거리부터 각종 영양제, 가습기, 전기매트 등 가전제품까지 다양한 소상공인 제품을 판매한다. 또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크리스마스 마켓을 준비 중이며,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온라인 결제 도입에 이어 온라인 제로페이 결제 서비스도 오픈해 제로페이 직불 결제까지 할 수 있게 됐다.

가치삽시다는 온라인 제로페이 서비스 오픈을 맞아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가치삽시다에서 온라인 제로페이로 결제 시 20% 페이백 혜택(최대 5000원)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제로페이는 쇼핑몰 등 온라인 결제 시 이용할 수 있는 직불 간편결제 서비스다. 스마트폰에서 '온라인 제로페이' 앱을 설치하고, 제로페이 결제사 앱을 등록하면 숫자 비밀번호 입력, 또는 생체인증만으로 안전하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가치삽시다 쇼핑 시 상품 결제수단 중 '제로페이'를 선택하면 온라인 제로페이 앱이 호출된다. 호출된 온라인 제로페이 앱에 등록한 숫자 비밀번호 6자리 입력, 또는 생체인증을 거치면 결제가 완료된다.

현재 온라인 제로페이에 등록할 수 있는 결제 앱은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다. 한결원은 등록 가능 결제 앱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온라인 제로페이는 쇼핑몰 공영쇼핑을 시작으로 위메프, 가치삽시다 까지 다양한 온라인 가맹점 확대에 나서고 있다. 소상공인 특화 가맹점뿐 아니라 중·대형 쇼핑몰에서도 온라인 제로페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윤완수 한결원 이사장은 "소상공인 지원 간편결제 인프라 제로페이가 소상공인 공적 플랫폼 가치삽시다에서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은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두 배로 큰 지지대의 역할이 될 것"이라며 "소상공인들에게 매출 증대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온라인 제로페이 사용처와 결제사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