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분양하이라이트▶ DL이앤씨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 김포골드라인 수혜단지 기대감

공유
0

분양하이라이트▶ DL이앤씨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 김포골드라인 수혜단지 기대감

전용 35㎡ 위주 420실 공급...전체 복층구조, 풍무역 반경 1㎞ 입지, 인하대 메디컬캠퍼스·한강시네폴리스 개발호재

center
DL이앤씨 오는 11월 '김포골드라인'이라 불리는 경기도 김포 풍무역 인근에 420실 규모 오피스텔의 분양을 앞두고 있다.

풍무동 205번지 일원(풍무2지구 일반상업용지 29-1 2블록)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이 분양의 주인공이다.

김포 풍무지구공급되는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 1호 오피스텔인데다 풍무역 일대 교통을 중심으로 편의·교육 등 다양한 생활 기반시설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오피스텔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 공급 규모와 설계 내용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지하 6층~지상 14층, 오피스텔 420실 1개동과 단지 내 상업시설을 공급한다.

전용면적별로 35㎡ 396실 36㎡ 12실 43㎡ 12실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은 김포 풍무지구에 들어서는 400실 이상 대규모 오피스텔이라는 점에서 상징성이 높다고 DL이앤씨측은 말했다.

전 호실 복층형 구조이며, 전용면적 35㎡와 36㎡는 1.5룸, 전용면적 43㎡는 2룸 형태 주거용으로 구성해 실용성을 높다는 설명이었다.

입주자를 위한 별 창고가 지하 4층에 마련되며, 무인택배 보관함 등 각종 편의시설도 제공한다. 2층에는 피트니스와 스크린골프룸이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 인프라와 개발 호재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11월 분양 예정인 DL이앤씨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의 투시도. 자료=DL이앤씨


포골드라인 풍무역 반경 1 안에 자리잡고 있어 풍무역이용하면 정거장만에 지하철 5·9호선, 공항철도 환승역인 김포공항역으로 연결돼 서울 주요업무지구로의 출퇴근 이동이 수월하다.

승용차를 이용할 경우 48번 국도, 김포대로, 올림픽대로, 김포한강로,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 다양한 도로망을 거쳐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미래의 철도 개통 호재도 기대된다.

서울 도심으로 이어지는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 연장선인천도시철도 2호선 고양 연장선 적극 추진되고 있다.

◇근린 편의시설과 교육 환경

주변 생활서비스 시설로는 홈플러스 김포풍무점, 이마트트레이더스 김포점, 노브랜드 김포풍무점, CGV 김포점이 있으며, 풍무국민체육센터, 김포종합운동장 등 문화시설 가깝다. 선수공원, 장릉저수지 등 주변에 녹지도 풍부하다.

교육시설로는 반경 700m 내에 신풍초, 풍무초, 양도중, 풍무고 등이 자리잡고 있다.

특히, 대학용지 9만㎡에는 700병상 규모의 인하대학교 김포메디컬캠퍼스(가칭)가 오는 2027년 들어올 예정이다.

이밖에 인근에 자족형 기업도시로 개발중인 김포 한강시네폴리스사업수혜 가치를 높여줄 전망이다.

◇청약 조건과 혜택


오피스텔인 만큼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거주지역 제한이나 주택 소유 상관 없이 국내 거주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할 수 있다.

또한 오피스텔 분양권은 취득세 계산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파트보다 저렴한 세금 부담을 진다. 오피스텔 보유자가 아파트 청약하더라도 주택으로 간주되지 않 자금조달계획서를 제출할 필요 없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