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머스크 "도지코인 개선 방향 논의...시바 이누는 보유하고 있지 않다"

공유
1

머스크 "도지코인 개선 방향 논의...시바 이누는 보유하고 있지 않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암호화폐의 열광적인 지지자인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도지코인 개선방향 논의를 밝히면서 시바 이누는 보유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테슬라와 스페이스X CEO 일론 머스크(Elon Musk)는 24일(현지 시간) 암호화폐, 비트코인, 도지코인, 시바 이누 토큰에 대한 여러 트윗을 남겼다. 그는 도지코인의 개선 사항과 관련하여 도지 개발팀과 최근 상호 작용이 있었는지에 대한 질문에 최근에 그들과 상호 작용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면서 "중요한 것은 수수료를 낮추고 블록 시간을 줄이고 블록 크기를 늘리는 것이다. 사실상 ‘레이어 2’로 교환을 포함하는 단일 계층 네트워크는 교환 매체에 대한 가장 간단한 솔루션처럼 보인다"고 대답했다.

이와 관련 도지코인 공동 창립자 빌리 마커스(Billy Markus)는 머스크의 개선 트윗에 "도지코인이 빠르고, 확장이 가능하고, 보내기만 하면 되는 모든 것"이라면서 "NFT나 기타 토큰 등을 호스팅 하는 또 다른 블록체인일 필요는 없다"고 응답했다. 이에 대해 머스크는 "100점"이라며 화답했다.

또 머스크는 다른 도지 지지자에게 "도지코인이 여기서 제시한 목표를 달성하면 교환 매체로서 라이트닝 네트워크(Lightning Network)와 같은 것보다 더 실용적이고 효율적일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라고 질문하고 "아마도 비트코인은 상대적으로 대역폭이 낮고 대기 시간이 긴 시기에 고안되었다. 둘 다 계속해서 상당한 개선이 이뤄진다면 두 번째 레이어가 필요하지 않은 시점에 도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8월 머스크는 NBA 팀 댈러스 매버릭스의 억만장자 구단주인 마크 큐반과 "도지 커뮤니티는 교환 매체로 사용할 때 가장 강력하다"고 말하기도 했다. 머스크는 또 트위터에 대한 의견에 대해서도 도지코인 재단(Dogecoin Foundation)과 아무 관련이 없다고 분명히 밝혔다. 이렇게 하면 재단이 독립적으로 유지되는 동시에 테슬라와 같은 회사의 전문 지식을 활용할 수 있다고 썼다.

도지코인 재단은 8월에 다시 시작되었다. 웹사이트에는 자레드 버첼(Jared Birchall)이 4명의 이사회 고문 중 한 명으로 나와 있으며 머스크의 '법률 및 재정 고문'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다른 이사회 고문으로는 마커스와 이더리움의 비탈릭 부테린 등이 있다.

머스크는 SHIB 외에도 자신의 시바 이누 강아지의 이름을 딴 토큰인 플로키(FLOKI)를 포함해 다른 여러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는지 질문을 받았다. 머스크는 각 코인에 대해 응답하는 대신 비트코인, 이더리움 및 도지코인만 소유하고 있음을 확인해줬다. 그는 "호기심에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도지라는 ASCII 해시 문자열을 얻었다. 그게 모두다"라고 그는 확언했다.

머스크는 이전에 자신의 회사인 스페이스X와 테슬라가 비트코인만을 소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기 자동차 회사는 이번 주 비트코인에서 12억6000만 달러를 보여주는 3분기 수익 보고서를 발표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