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AMEX CEO 스테판 스퀘리 “암호화폐 급성장 기존 신용 카드 역할 위협하지 못할 것”

공유
0

AMEX CEO 스테판 스퀘리 “암호화폐 급성장 기존 신용 카드 역할 위협하지 못할 것”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X) CEO 스테판 스퀘리가 암호화폐의 영역확장이 기존 신용 카드에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X) CEO 스테판 스퀘리(Stephen Squeri)가 현지시각 22일 회사의 3분기 실적 발표에서 암호화폐의 급속한 성장과 영역확장에도 전통적인 신용 카드 결제가 확고하게 유지될 것이며 기존 신용 카드의 역할에 위협이 되지 않을 것으로 예측했다.

스퀘리는 그 이유로 암호화폐와 달리 기존 신용 카드는 신용 연장 기능과 함께 고객에게 보상, 서비스, 요금 이의 제기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을 꼽았다.

그는 현재로서는 암호화폐를 ‘자산 클래스’로 보고 있으며 고객은 AMEX를 사용해 주식을 구매하지 않으며, 암호화폐 구매에도 집중하지도 않는다며 “디지털 통화의 역할을 보고 있지만 훨씬 더 원활하게 국경 간 결제를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현재 이 분야에서 AMEX의 가장 큰 역할은 NFT와 스테이블 코인 세계에 있다고 말하며 기존 경영방침을 바꾸지 않을 뜻을 분명히 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