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저널리스트이자 인기 유튜버 팀 풀 “비트코인 결국 단위당 100만 달러 이를 것”

공유
0

저널리스트이자 인기 유튜버 팀 풀 “비트코인 결국 단위당 100만 달러 이를 것”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저널리스트이자 유튜버, 팟캐스트 진행자, 정치 평론가인 팀 풀(Tim Pool)이 비트코인의 가격이 단위당 1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다.
미국 저널리스트이자 유튜버, 팟캐스트 진행자, 정치 평론가인 팀 풀(Tim Pool)이 최근 사상 최고가를 넘어선 비트코인에 대해 언급했다. 프로쉐어즈(Proshares) 비트코인 전략 ETF가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된 후 풀은 89만7700명의 트위터 팔로워에게 비트코인이 2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생각하는지 물었다.

팀 풀은 저널리스트, 쇼 호스트와 해설자로 활동한 덕분에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잘 알려진 인물이다. 현대를 살아가는 데 있어 풀은 항상 의미 있는 토론을 주도하며 주목을 받아 왔다. 그는 바이스 미디어(Vice Media)의 전 멤버로 2014년에는 퓨전 TV(Fusion TV)에도 참여했다. 이 독립언론 운동가는 2011년 월스트리트 점령 시위를 생중계로 녹음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요즘 풀은 ‘팀캐스트(Timcast) IRL’이라는 유튜브 쇼와 팟캐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정치, 정부, 금융, 헤드라인을 장식하는 특정 인물과 사회가 매일 다루는 여러 주제와 관련한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풀의 마지막 유튜브 비디오에서 그는 미국과 세계 경제를 해치고 있는 불안정한 공급망에 대해 논의했다. 풀은 그가 보도할 때 객관적인 태도를 고수하기 때문에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풀은 또한 주요 암호화폐 자산 비트코인의 팬이라고 여러 차례 언급했다. 작년 10월에 풀은 ‘그레이트 리셋(Great Reset)’ 주제와 함께 비트코인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10월 20일 풀은 비트코인이 4월에 포착된 이전 최고가를 돌파하면서 단위당 100만 달러의 가치가 있을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그는 “그것은 새로운 금융 기술의 부상이며 1개의 비트코인이 결국 100만 달러의 가치에 이를 것”이라고 주장했다.

9월 21일 풀의 쇼에는 작가 매트 팔룸보(Matt Palumbo)와 유튜버가 출연해 암호화폐에 대해 긴 시간 동안 논의했다. 비디오에서 풀은 맥스 카이저(Max Keizer)가 초기에 비트코인을 구매하도록 설득했지만, 그가 이를 간과한 당시를 회고했다. 풀은 또 도지코인, 비트코인, 이더리움, 카르다노를 포함한 그의 포트폴리오에 있는 일부 암호화 자산을 공개했다.

해당 비디오에 앞서 풀은 다른 ‘팀캐스트 IRL’ 비디오에서 이 주제에 대해 논의했다. 휴먼 이벤츠(Human Events)의 공동 발행자인 윌 챔버레인(Will Chamberlain)과의 토론에서 풀은 비트코인이 “연준(Fed) 외부에 가치를 저장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2018년 풀은 “암호화폐는 언론의 자유를 구할 수 있다”고 말하면서 디지털 자산이 금융 검열에 참여하는 제3자를 우회할 수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