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발키리 비트코인 선물 ETF 거래 시작…1호 ProShares 첫날 실적 넘어설지 주목

공유
0

발키리 비트코인 선물 ETF 거래 시작…1호 ProShares 첫날 실적 넘어설지 주목

발키리 인베스트먼트(Valkyrie Investments) 비트코인 ​​선물 상장지수펀드(ETF)의 거래가 현지시각 22일부터 시작됐다.이미지 확대보기
발키리 인베스트먼트(Valkyrie Investments) 비트코인 ​​선물 상장지수펀드(ETF)의 거래가 현지시각 22일부터 시작됐다.
발키리 인베스트먼트(Valkyrie Investments)의 비트코인 ​​선물 상장지수펀드(ETF)가 주초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승인을 받은 후 현지시각 22일부터 거래가 시작됐다.

공식적으로 비트코인 전략 ETF라고 불리는 새로운 발키리 펀드는 주식 시장이 금요일 오전 9시 30분(ET)에 개장할 때 ‘BTF’란 티커로 나스닥에 상장되었지만, 시장 전 거래는 더 일찍 시작됐다. 나스닥에 따르면 이 주식은 보도시간 현재 25.2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몇 달간의 기다림 끝에 암호화폐 업계는 마침내 주식 시장을 통해 비트코인 ​​가격에 노출되기를 원하는 투자자들로부터 돈을 끌어들이는 방법으로 펀드 경영진이 오랫동안 추구해 왔던 미국 시장에서의 ETF를 얻게 됐다. 암호화폐 분석가들은 비트코인 ​​선물 계약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제안이 비트코인으로 직접 뒷받침되는 ETF보다 덜 이상적이라고 말하지만, 지금까지는 투자자들 사이에서 압도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미국 최초의 비트코인 ​​선물인 ProShares 비트코인 전략 ETF(티커 BITO)가 사흘 전에 출시되어 단 이틀 만에 10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유치했으며, 이는 가장 빠르게 이 목표를 달성한 가장 ETF다. 이어 반에크(VanEck)의 자체 비트코인 ​​선물 ETF는 다음 주 초부터 거래될 예정이다. 비트코인 현물 시장은 수요일 서류 제출 퍼레이드가 진행되는 동안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비트코인 연계 ETF는 기존 투자자들이 중개 계정에서 암호화폐 시장 노출을 추적할 수 있는 쉬운 방법으로 여겨진다. ProShares의 엄청난 비트코인 ​​선물 펀드 데뷔로 투자자의 관심은 입증됐다. 미국 최초의 비트코인 ​​연계 ETF는 첫날 5억 7000만 달러의 자산을 유치했으며 거래 규모는 10억 달러를 넘어섰다. 이는 가장 성공적인 ETF 출시 중 하나다. 이는 발키리를 ​​포함한 다른 모든 비트코인 ​​선물 ETF 희망자들을 복잡하게 만들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