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과함께, 출시 앞두고 NFT 스테이킹 서비스 시작

공유
0

신과함께, 출시 앞두고 NFT 스테이킹 서비스 시작

참여자에게 투명한 보상 지급 및 어뷰징 방지 목적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8월 미국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상장되며 주목을 받은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 '플레이댑'이 Play to Earn (플레이 투 언, 이하 P2E) 모델이 적용된 RPG '신과함께 : 여명의 기사단(영문명 : Along With The Gods 이하, 신과함께)'을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고 20일 밝혔다.

놀면서 돈 벌 수 있는 P2E 게임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게임 플레이를 통해 게임 이용자들도 수익을 얻게 해주는 새로운 개념의 게임 유형이다.

플레이댑은 RPG '신과함께'의 P2E 서버 오픈일을 27일로 확정하고,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 스테이킹 서비스(한국, 중국 제외)를 시작한다. NFT 스테이킹이란, 일정 기간 동안 NFT를 예치 해두고 이자, 보상 등을 리워드로 받는 형태의 서비스를 의미한다.

플레이댑의 NFT 스테이킹은 P2E 게임 참여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정으로 참여자들에게 수익을 투명하게 배분하면서도, 서비스 관련 어뷰징 이슈를 막고 이용자가 제대로 된 보상을 가져갈 수 있도록 운영하기 위해 도입된 시스템이다.
NFT 스테이킹을 완료한 사용자들은 27일 오픈 되는 '신과함께' P2E 전용 서버에 바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에 따른 일일, 주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우선, SR 등급의 플레이댑 타운(PlayDapp TOWN) NTF +3개를 스테이킹 한 유저는 일일 미션 완료 시 데일리 보상으로 지급되는 보상으로 5플라(PLA)를 매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SR 등급 NFT +3개와 SSR 등급 NFT +1개를 추가로 스테이킹 한 이용자는 PVP(토너먼트) 참가에 따른 주간 랭킹 보상으로 최대 5000플라(PLA)까지 받을 수 있다.

스테이킹에 필요한 플레이댑 타운 NFT는 합성을 통해 획득하거나, 폴리곤(polygon) 버전의 C2C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댑'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편, '신과함께'는 다섯 가지 직업과 총 100여종이 넘는 영웅과 함께 나만의 영웅단을 꾸려 ▲영웅 던전 ▲보스레이드 ▲결투장 등의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전략 RPG(역할수행게임)이다.

다양한 효과를 가진 룬 세트 조합을 통해 캐릭터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으며, 희소성이 높은 ▲고대신 영웅 ▲6성 룬의 경우 NFT로 변환 가능하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