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페이스북, 미국과 과테말라서 스테이블 코인 Pax Dollar 이용 전자지갑 프로그램 실험

공유
1

페이스북, 미국과 과테말라서 스테이블 코인 Pax Dollar 이용 전자지갑 프로그램 실험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페이스북은 디지털 지갑 노비(Novi)로 과테말라와 미국에서 스테이블 코인 팍스 달러(pax Dollar)를 이용한 파일럿 프로그램 운영을 밝혔다,
페이스북(Facebook)의 디지털 지갑인 노비(Novi)는 현재 과테말라와 미국 두 국가에서 지갑의 테스트 파일럿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다. 페이스북 파이낸셜의 책임자 데이비드 마커스(David Marcus)는 이를 통해 “테스트 파일럿이 핵심 기능과 고객 관리 운영 능력을 테스트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대부분의 과테말라인이 금융 서비스에 접근할 수 없지만, 스마트폰에는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두 국가 간의 송금 통로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파일럿은 이전에 페이스북 지원 암호화폐인 디엠(Diem)을 사용하지 않는다. 대신 노비는 뉴욕에 기반을 둔 금융 서비스 회사인 팍소스(Paxos)가 지원하는 이미 설립된 스테이블 코인인 팍스 달러(pax Dollar)를 사용해 이 프로그램을 시작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코인베이스는 보관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의 자금을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한 파일럿 자금 보관자로 선택됐다.
마커스는 파일럿 프로그램은 플랫폼의 거래 자산으로 디엠를 사용하지 않지만, 노비가 가까운 장래에 암호화폐를 활용할 의도가 있음을 분명히 했다. 이에 대해 그는 “디엠에 대한 지원은 변경되지 않았으며 규제 승인을 받고 활성화되면 디엠과 함께 노비를 출시할 계획이다. 우리는 상호운용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제대로 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따라서 노비는 디엠을 포기하지 않았으며 프로젝트 시작부터 직면한 규제 장애물을 극복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이 테스트 파일럿 프로그램은 노비가 결제 시장에서 진지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관심이 있음을 확인시켜준다. 마커스는 “궁극적으로 이것이 주요 초점이며 목표는 무료 ‘개인 대 개인’ 결제를 제공하고, 노비가 견고한 고객 기반을 갖게 되면 상호 작용에서 이익을 얻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