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G복지재단,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 지원

공유
0

KT&G복지재단,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 지원

2004년부터 18년간 경차 총 1950대 지원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19일 용인시 은이너싱홈 요양원에서 강지형 KT&G복지재단 사무국장(왼쪽)과 김진순 은이너싱홈 시설장이 '2021 사회복지기관 차량 지원사업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G


KT&G복지재단은 19일 용인시 은이너싱홈 요양원에서 '2021 사회복지기관 차량 지원사업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고 20일 밝혔다.

KT&G복지재단은 복지 수혜지역의 특성상 좁은 골목길을 운행할 수 있는 경차가 필요하다는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지난 2004년부터 매년 기동력이 우수한 경승용차를 지원해오고 있다. 올해까지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한 차량은 모두 1950대다.
지난 6월 진행한 차량 지원 공모에는 종합사회복지관과 장애인복지관, 노인종합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 전국 800개의 사회복지기관이 참여했다. KT&G복지재단은 면밀한 심사를 거쳐 우선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150개 기관을 최종 선정했다.

KT&G복지재단 관계자는 "18년째 이어온 경차지원사업이 열악한 현장에서 봉사하는 사회복지사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곳곳에 온정을 베풀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KT&G복지재단은 KT&G가 '다함께 행복을 나누는 선진복지의 실현'을 위해 지난 2003년 설립한 재단이다.

전국 8개 복지센터에서 사회복지 지원사업, 인터넷복지사업 등 지역 밀착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면서 사회문제 해결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