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키움증권', 야간선물옵션 거래 이벤트

공유
0

'키움증권', 야간선물옵션 거래 이벤트

left이미지 확대보기
키움증권이 18일부터 오는 12월 10일까지 야간선물옵션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료=키움증권
키움증권이 야간선물옵션 거래 이벤트를 벌인다고 18일 밝혔다.

야간선물이란 국내선물상품인 코스피200선물과 미국달러선물을 주간 정규거래 시간 이외의 시간인 야간시간(오후 6시~다음날 새벽 5시)에 CME 거래소와 연계해 하는 거래를 말한다. 코스피200 야간선물 거래는 CME 그룹 시스템을 통해 매매를 체결하고 한국거래소(KRX)를 통해 청산과 결제를 담당하는 형태의 거래이며 국내법규의 적용을 받는 국내시장이다.

키움증권은 국내선물옵션 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이날부터 오는 12월 10일까지 약 8주간 3가지의 야간선물옵션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 이벤트는 기간 내 야간선물 또는 야간옵션 거래금액 이벤트다. 각각 상위 1위 고객에게 100만 원을 증정한다.

두 번째는 야간선물 40억 원 또는 야간옵션 1억 원 이상을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200명을 추첨해 5만 원을 증정하는 등 최대 205만 원의 현금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마지막으로 키움증권은 이벤트 기간 내 1계약 이상을 거래한 신규·휴면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 1만 원권을 증정한다. 이때 신규 고객이란 EUREX 야간선물옵션 최초 거래 고객을, 휴면고객은 이벤트 시작일 기준 직전 3개월 미거래 고객을 말한다.

KOSPI200선물과 KOSPI200옵션은 주간 장 종료 후 거래할 수 있으며, EUREX거래소에 1일물 선물로 상장돼 야간에도 연속해서 거래할 수 있다. 국내선물옵션 계좌를 보유한 고객은 EUREX연계 야간선물옵션 참여등록을 신청한 뒤 영웅문G(HTS)와 영웅문SF+(MTS)에서 거래할 수 있다.

야간선물옵션 거래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수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sj8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