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RBC 캐피털 “비트코인 ETF 승인 낙관론 여파 테슬라 옵션 거래가격 급상승 신바람”

공유
0

RBC 캐피털 “비트코인 ETF 승인 낙관론 여파 테슬라 옵션 거래가격 급상승 신바람”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그래픽은 테슬라와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옵션 거래가격 변동 추이.

RBC 캐피털(RBC Capital Markets)이 비트코인과 연결된 테슬라(Tesla)와 마이크로스트래티지(MicroStrategy) 간의 옵션 메트릭 차이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RBC 파생상품 전략가 에이미 우 실버만(Amy Wu Silverman)은 토요일 리포트에서 두 주식 모두 비트코인이 미국 상장지수펀드(ETF) 승인에 대한 낙관론으로 상승한 시기에 동반 상승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강세 옵션과 약세 옵션의 비용을 측정하는 스큐(skew)는 테슬라가 최고점에 있는 동안 마이크로스트래티에서는 반전을 보이고 있다.
실버만은 “솔직히 테슬라 스큐가 반전되지 않을 때마다 충격을 받는다. 그러나 이것은 단일가격 테슬라 콜에 대해 값비싼 풋을 매도함으로써 스큐 반전에 베팅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녀는 12월에 만료되는 테슬라 700달러 풋옵션을 매도하고 930달러 콜 옵션을 매수하는 위험 반전 거래를 제안했다.

비트코인은 지금까지 변동성이 큰 한 해를 보냈지만 시작했을 때의 약 두 배이며 4월부터 6만5,000달러에 가까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수많은 디지털 자산 관련 주식은 가장 큰 암호화폐와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회사 현금을 정기적으로 사용하여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노골적인 암호화폐 지지자인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 CEO와 함께 특히 이 법안에 적합하다. 테슬라는 대차대조표에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지만, 기업 운명에 대해 암호화폐와 훨씬 덜 연결되어 있다. 실버만은 테슬라의 수익이 곧 마감될 예정이며 이는 옵션 베팅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