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퀘어 CEO 잭 도시 비트코인 채굴사업 '기웃' "맞춤형 실리콘 기반 시스템 구축 고려”

공유
0

스퀘어 CEO 잭 도시 비트코인 채굴사업 '기웃' "맞춤형 실리콘 기반 시스템 구축 고려”

스퀘어와 트위터의 CEO 잭 도시가 비트코인 채굴 사업 참여를 모색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맞춤형 실리콘 기반 시스템 구축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스퀘어와 트위터의 CEO 잭 도시가 비트코인 채굴 사업 참여를 모색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맞춤형 실리콘 기반 시스템 구축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트코인 네트워크 해시 레이트의 상당 부분이 미국에 있다는 캠브리지 대학의 최신 보고서에 이어 트위터와 스퀘어의 CEO인 잭 도시(Jack Dorsey)는 스퀘어가 “맞춤형 실리콘 기반 비트코인 ​​채굴 시스템 구축을 고려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같은 날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는 테더(Tether)와 비트파이넥스(Bitfinex)에 벌금을 부과했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Proshares 트러스트 비트코인 ​​선물 ETF 승인이 임박하면서 잭 도시는 스퀘어가 비트코인 ​​채굴에 뛰어들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도시는 수년 동안 비트코인을 지지해 왔으며 최근에 스퀘어가 ‘비트코인 보관을 더 주류로 만들기’ 위해 비트코인 ​​하드웨어 지갑을 구축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최근에 도시는 비트코인이 트위터의 미래의 큰 부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경제학자 머레이 로스바드(Murray Rothbard)의 ‘Anatomy of the State’라는 책에 대한 URL 링크를 공유했으며 트위터는 최근에 비트코인 ​​팁 기능을 출시했다. 이제 도시와 스퀘어는 비트코인 ​​채굴 산업에 합류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으며 다른 방식으로 생태계에 접근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도시는 금요일 “스퀘어는 맞춤형 실리콘과 전 세계 개인과 기업을 위한 오픈소스 기반 비트코인 ​​채굴 시스템 구축을 고려하고 있다. 그러기 위해 하드웨어 지갑 모델을 따를 것이며, 커뮤니티와 협력해 공개적으로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도시는 채굴 산업이 더 많이 분산되어야 하며 “이것이 더 분산될수록 비트코인 ​​네트워크가 더 탄력적으로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동시에 그는 채굴 산업이 ‘깨끗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향해 발전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실리콘과 소프트웨어 및 통합의 혁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도시는 “실리콘 디자인이 너무 소수의 회사에 집중되어 있다. 이는 공급이 지나치게 제한적일 가능성이 있음을 의미한다. 실리콘 개발은 비용이 많이 들고 장기적인 투자가 필요하며,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설계와 긴밀하게 결합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와 함께 “수직적 통합에 대한 초점이 충분하지 않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제품화 및 유통을 고려하려면 체인의 단일 기술을 개선하는 것이 아니라 최종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에 대한 책임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그는 채굴에 모든 사람이 접근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모든 사람이 장비와 광산에 연결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도시는 많은 복잡성과 진입 장벽이 있다고 강조하며 트위터 팔로워들에게 “채굴을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큰 장벽은 무엇인가?”라고 되물었다. 스레드 말미에 그는 스퀘어의 하드웨어 책임자 제시 도로구스커(Jesse Dorogusker)가 “이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심층적인 기술 조사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