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화웨이 '10대 무선 산업 트렌드' 백서 발간

공유
0

화웨이 '10대 무선 산업 트렌드' 백서 발간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14일 데이비드 왕 화웨이 ICT 제품 및 솔루션 총괄사장이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제12회 글로벌 모바일 브로드밴드 포럼(MBBF)'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화웨이
화웨이는 아랍에미레이트(UAE) 두바이에서 열린 '제12회 글로벌 모바일 브로드밴드 포럼(MBBF)'에서 '10대 무선 산업 트렌드' 백서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데이비드 왕 화웨이 ICT 제품 및 솔루션 총괄사장은 '모바일 2030으로 가는 길: 10대 무선 산업 트렌드' 제목의 기조연설에서 "화웨이는 미래 지향적인 무선 네트워크를 정의하고 업계가 인텔리전트 월드 2030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10대 무선 산업 트렌드를 파악했다"고 말했다.
이번 백서에서 화웨이가 소개하는 '10대 무선 산업 트렌드'는 물리적-디지털 통합을 위한 10Gbps, 1000억 회선 올-시나리오 IoT 연결을 지원하는 하나의 네트워크, 3D 커버리지를 지원하는 위성-지상 공조, 진정한 디지털 복제를 지원하는 통합 센싱 및 통신, 전 산업 부문과 연결에 적용되는 인텔리전스, 풀 링크 및 풀 라이프사이클 그린 네트워크, 용도 미지정 전대역 100GHz 이하 대역, 비트당 비용이 절감된 다중 안테나의 보편화, 디지털 미래의 초석을 이루는 보안, 디바이스-파이프-클라우드 공조를 위한 모바일 컴퓨팅 네트워크 등이다.

데이비드 왕 사장은 2030년이 되면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가 보다 긴밀하게 통합되면서 현실에 거의 근접한 경험이 구현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디지털 경제가 실물 경제의 주된 동력으로 자리잡을 것이며 산업의 초점은 디바이스 효율에서 의사결정 효율로 옮겨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왕 사장은 이러한 10대 트렌드가 무선 산업이 완전한 인텔리전트 세상을 향해 빠르게 나아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희망적인 징후임을 강조했다. 데이비드 왕 사장은 "화웨이가 이러한 미래의 네트워크를 정의하고 인텔리전트 월드 2030의 비전을 현실로 바꾸기 위해 업계 파트너들과 꾸준히 협력해 나갈 것임을 약속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