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EC, 비트코인 선물 ETF 유의사항 트윗 게시…투자자들 승인 임박에 대한 기대감 치솟아

공유
7

SEC, 비트코인 선물 ETF 유의사항 트윗 게시…투자자들 승인 임박에 대한 기대감 치솟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선물 계약을 보유한 펀드(ETF) 투자에 대한 유의사항을 트윗에 게시하면서 승인 임박에 대한 기대감이 치솟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선물 계약을 보유한 펀드(ETF) 투자에 대한 유의사항을 트윗에 게시하면서 승인 임박에 대한 기대감이 치솟고 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선물 계약을 보유한 펀드에 투자하는 것에 대해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이로 인해 규제 기관이 곧 비트코인 ​​ETF, 특히 비트코인 ​​선물에 투자하는 사람들을 승인할 수 있다는 암호화 커뮤니티 내 낙관론이 촉발되고 있다.

SEC 투자자 교육 및 옹호 사무국의 공식 트위터 계정은 목요일 상품 선물 거래 위원회(CFTC)의 고객 교육 및 지원 사무소와 지난 6월에 공동으로 발행한 투자자 게시판을 인용한 것이다. 이 게시판은 “비트코인 선물 시장에 노출된 펀드를 고려하는 투자자들은 투자의 잠재적 위험과 이점을 신중하게 검토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SEC가 곧 비트코인 ​​선물 ETF를 승인할 것으로 추측하는 사람들의 댓글이 트위터에 넘쳐났다. 한 트위터 이용자는 “승인이 되지 않는다면 글을 올리지 않았을 것”이라고 적었다. 또 다른 의견은 “이를 게시하는 것은 아마도 다음 주에 BTC ETF가 출시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나타낸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는 곧 닥칠 일에 대한 분명한 징조”라고 말했다. 비트코인 닷컴 뉴스가 보도한 바와 같이 SEC는 이번 달에 여러 비트코인 ​​전략 ETF를 승인할 것으로 보인다.

블룸버그의 선임 ETF 분석가인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는 “SEC는 6월에 비트코인 ​​선물과 ‘비트코인 선물을 보유하는 펀드’에 대해 작성한 교육 게시판을 트윗했다. 분명히 좋은 징조이며 우리는 확률을 85%로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수요일 트윗을 통해 비트코인 ​​ETF 승인이 임박했다는 또 다른 신호를 언급하며 “발키리는 최근 비트코인 ​​선물 ETF 안내서를 업데이트했다(일반적으로 출시 준비가 상품들이 줄을 설 때 발생). 그들은 여전히 ​​수수료 없이 시세 표시기를 추가했다. 이것이 거래 유형의 증거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IMO의 좋은 징조”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투자자 게시판이 6월에 발행되었고 SEC가 당시 비트코인 ​​선물을 보유하는 펀드에 투자하는 것과 유사한 메시지를 트윗했기 때문에 목요일의 트윗이 비트코인 ​​ETF 승인을 나타내지 않는다는 경고도 있다. 경제학자이자 트레이더인 알렉스 크루거(Alex Kruger)는 “시장이 이 SEC 게시물을 비트코인 ​​선물 ETF의 확률이 극적으로 증가했다고 해석하지만, SEC가 6월에 같은 내용을 게시했음을 주목하라”고 지적했다.

발추나스는 SEC가 이 게시판을 마지막으로 트윗한 것이 프로펀드(Profunds)의 비트코인 ​​전략 뮤추얼 펀드가 ‘효과가 발생하기’ 하루 전이자 출시되기 이틀 전인 7월 26일이라고 자세히 설명했다. 그는 패턴이 유지된다면 “Proshares ETF는 월요일이나 화요일에 거래될 것”이라고 결론지었다.

암호화 커뮤니티는 SEC 의장 게리 겐슬러(Gary Gensler)가 이러한 유형의 투자에 개방적이라고 반복해서 밝혔기 때문에 SEC가 비트코인 ​​선물 ETF를 승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는 또한 비트코인 ​​선물 ETF 제출에 대한 SEC 직원의 검토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