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새마을금고, 하반기 직원 277명 공개채용

공유
0

새마을금고, 하반기 직원 277명 공개채용

18일 오전 10시부터 22일 오후 5시까지 접수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올해 하반기 새마을금고 신입직원을 공개채용한다고 14일 밝혔다. 로고=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올해 하반기 새마을금고 신입직원을 공개채용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22일 오후 5시까지다. 채용규모는 전국 176개 새마을금고에서 총 277명이다.

각 전형별 합격자는 본인이 응시한 금고의 채용인원 기준으로 서류전형의 경우 6배수, 필기전형은 4배수 내에서 각 전형별 취득접수 순으로 선정된다. 다만, 농·어촌금고에 한해 서류·필기전형에서 1.5배 상향 적용해 우수한 인재 확보를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필기전형은 11월 13일 전국 13개 지역 별 고사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실시된다. 지원자의 역량을 점검하기 위한 인성검사와 NCS 직업능력기초평가를 진행한다. 또 면접전형은 본인이 지원한 새마을금고에서 잠재 역량 등을 평가한다. 평가 과정의 공정성, 객관성 확보를 위해 금고 임직원을 제외한 면접위원 1명이 면접에 참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최종면접에서 탈락한 지원자는 '신입직원 인재풀'에 자동 등재되며 차기 공채가 시작되기 전까지 본인이 응시한 지역과 인접한 금고의 신입 직원 채용에 추가 면접 기회를 부여 받을 수 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와 함께할 뜨거운 열정과 도전 정신을 지닌 우수한 인재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