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화순군, 평생학습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공유
0

화순군, 평생학습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10월 22일까지 교육에 참여할 수강생 모집

center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해 웹 화상 줌(ZOOM)을 이용해 외부 환경 제약을 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평생교육 강좌를 운영한다. / 전남 화순군=제공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해 웹 화상 줌(ZOOM)을 이용해 외부 환경 제약을 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평생교육 강좌를 운영한다.

교육은 10월 25일부터 시작한다.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습자는 13일부터 22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참여자 선발은 선착순이다.

약용식물관리사, 부동산 강좌, 집짓기 강좌, 재능기부 강사 양성, 제로웨이스트 실천가 등 총 9개 강좌를 운영한다.

개인 역량을 높이고 자격 취득의 문을 열어줘 취득한 기술·자격을 활용, 재능기부와 취·창업 활동을 유도하는 게 이번 강좌의 목표다.

화순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교육이 어려운 요즘 비대면(온라인) 교육을 추진, 지친 일상이 위로받고 삶의 활력소를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온·오프라인으로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청 누리집 고시공고와 공지사항 게시물을 참고하거나 총무과 평생교육팀(061-379-3352)에 문의하면 된다.


김선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ssion125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