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밈 토큰’ 시바 이누 시총 20위권 도약 도지코인 맹추격 ‘형보다 나은 아우’ 가능성 솔솔

공유
0

‘밈 토큰’ 시바 이누 시총 20위권 도약 도지코인 맹추격 ‘형보다 나은 아우’ 가능성 솔솔

center
‘밈 토큰’ 시바 이누(SHIB)가 시가총액 111억 달러로 상위 20위 암호화폐로 도약하면서 많은 사람이 형 도지코인(DOGE)을 추월하는 시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밈 토큰’ 시바 이누(SHIB)가 시가총액 111억 달러로 상위 20위 암호화폐로 도약하면서 많은 사람이 형 도지코인(DOGE)을 추월하기 위해 얼마나 더 올라야 할지 계산을 하기 시작했다.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데이터에 따르면 시바 이누가 도지코인의 시가총액 293억 달러를 추월하려면 가격은 0.0000743달러에 도달해야 한다.

이 가격이면 SHIB의 유통량 394조는 도지코인보다 시가총액이 높아 10위권 안에 든다. 이를 위해서는 가격이 165.5% 상승해야 한다. 이러한 가격은 5월 사상 최고치인 0.0000388달러보다 91.5% 증가한 것이다. 그러나 지난 30일 동안 시바 이누의 331% 성장을 고려할 때 이러한 역전의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 그하지만 도지코인과 시바 이누는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기에 SHIB가 형의 시가총액에 도달하려면 165.5%보다 훨씬 더 큰 상승이 필요할 것이다.

시바 이누가 도지코인을 추월할 것이라는 희망이 커지고 있으며 소셜 미디어 데이터에 따르면 전자가 최소한 트위터 사용자 사이에서 훨씬 더 인기를 얻고 있다. 이달 초 인기 있는 암호화폐 인플루언서인 CryptosRUs는 풍부한 사용 사례와 코인 배포 방식으로 인해 시바 이누가 도지코인보다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그는 1000조 개의 시바 이누 코인이 생성되었으며 팀원들은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이를 구매해 공급량의 절반을 이더리움(ETH) 공동설립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에게 증여했다.

시바 이누는 또한 최근 암호화폐 결제 프로세서인 NOWPayment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SHIB, LEASH 및 BONE 토큰을 허용하는 동시에 토큰 일부를 파괴하면서 공급을 영구적으로 줄임으로써 게임을 더욱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시바 이누는 최근 같은 기간 동안 도지코인이 보고한 일일 거래량이 2배에 이르는 날이 늘어나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