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배민, 예비 개발자 모여라 '우아한테크코스' 교육생 모집

공유
0

배민, 예비 개발자 모여라 '우아한테크코스' 교육생 모집

10월 22일부터 11월 3일까지 150명 규모 모집
내년 2월부터 10개월 간 실무와 협업 중심 교육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우아한형제들이 IT 교육 프로그램 '우아한테크코스' 4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배달의민족
우아한형제들이 예비 개발자의 취업을 돕는 IT 교육 프로그램 '우아한테크코스' 교육생을 모집한다.

우아한형제들은 10월 22일부터 11월 3일까지 총 150여 명 규모로 우아한테크코스(이하 우테코) 4 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우테코 4기 선발 인원은 총 150명 규모로 이전 기수의 모집 인원 규모보다 2배정도 많다. 실무 위주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부족한 현 상황과 교육을 원하는 예비 개발자들의 수요를 반영한 것이다.

우테코 4기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 지식과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우테코는 서류 접수 후 온라인 코딩 시험과 프리(pre) 코스 과정, 최종 코딩 시험을 진행하고, 12월 30일 합격자 발표 이후 내년 2월부터 약 10개월 간 교육 코스를 운영한다.
우아한형제들은 14일 오후 2시에는 온라인 설명회를 열어 우테코 교육 프로그램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3기 참여자들과의 패널토크, 지원자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우테코 교육과정을 총괄하고 있는 박재성 우아한형제들 이사는 "무한한 잠재 역량을 가진 예비개발자들이 실제 현장에서 우수한 개발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테코는 우아한형제들이 지난 2019 년 IT업계의 개발자 인력난을 해결하고 우수한 개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한 무료 IT 교육 프로그램이다. 대학 등 교육기관에서 학습한 개발 지식이 현업 실무에서 괴리가 큰 것에 주목해 교육과정의 절반 이상을 실무 위주로 구성했다.

우테코는 교육생이 프로그램을 마치고 우아한형제들에 취직해야 한다는 제한 없이 본인이 원하는 회사를 지원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개발자 양성이라는 사회 공헌의 의미도 가지고 있다.

우테코는 지난 2019년부터 현재 교육이 진행 중인 3기를 포함해 171명이 참여했으며 1~2기 수료생 총 95명의 평균 취업률은 90%에 달한다. 이들은 우아한형제들은 물론 통상 '네카라쿠배'로 줄여 부르는 유수의 IT 기업과 스타트업에 취업해 현직 개발자로 일하고 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