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창룡 방통위 위원, 경남 시청자미디어센터 착공식 참석

공유
0

김창룡 방통위 위원, 경남 시청자미디어센터 착공식 참석

center
왼쪽 세번째 부터 조한규 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장, 김하용 경상남도의회 의장, 하병필 경상남도 도지사 권한대행, 허성무 창원시장, 김창룡 방통위 상임위원, 이치우 창원시의회 의장. 사진=방송통신위원회
김창룡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은 12일 경남 창원시에서 열린 '경남 시청자미디어센터' 착공식에서 센터 건립을 축하하고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 허성무 창원시장, 조한규 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장 등 참석자와 함께 첫 삽을 뜨는 행사에 참여했다.

경남 센터는 창원시 의창구 중동 776-7번지에 지하 1층부터 지상 6층까지 연면적 약 4583㎡ 규모로 건립되며 다목적홀, 스튜디오, 미디어체험관, 편집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내년에 개관할 예정이다.
시청자미디어센터는 국민들이 미디어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방송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공유하거나 방송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역거점 미디어 인프라 시설이다.

어르신·학생·다문화가정 등 전 국민 대상 맞춤형 미디어 교육·체험, 제작 시설·장비 무료 이용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서울, 부산, 광주, 대전, 세종 등 전국에 10개 센터가 개관했으며 방통위와 지자체가 운영비를 분담하여 공동으로 운영한다.

김 위원은 “내년에 경남 센터가 개관하면 333만 경남도민 누구나 상상력과 재능을 발휘하여 원하는 방송콘텐츠를 직접 만들고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며, 경남 센터가 전국 우수사례가 되어 경남도민의 미디어 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경상남도, 창원시와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